웹젠, 게임 '뮤' 중국 게이머들 사랑 독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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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게임 '뮤' 중국 게이머들 사랑 독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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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중국 온라인게임 조사」 7개 부문 가운데 6개 부문 석권

최근 들어 중국 게이머들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받는 게임은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유하고 있는 국산 3D 온라인게임 '뮤'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게임업체 (주)웹젠(대표 김남주, www.Muonline.co.kr)은 중국 최대 게임포털 17173닷컴(www.17173.com)이 중국 게이머들 1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03년 중국 온라인게임 조사」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대표 3D 온라인게임 '뮤(MU)'가 총 7개 부문 가운데 6개 부문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17173닷컴은 일일 방문 횟수만도 3천3백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중국 내 최대 게임포털 사이트로서, 현지에서 70여 개의 온라인게임 팬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중국 청소년온라인협회의 지도 아래 중국 TV, 방송, 잡지 등 언론 매체와 IDC, SMS 업체와 협력 하에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17173닷컴 내 온라인 투표와 SMS(단문메시지서비스)를 통해 온라인게임 7개 부문의 투표를 시행했다.

각 분야별로 서비스, 그래픽, 음향,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친구를 가장 많이 사귄 온라인게임, 가장 매너 좋은 게이머들이 많다고 생각되는 온라인게임, 게이머들이 가장 사랑하는 온라인게임 등 총 7개 부문이다.

3D 온라인게임 뮤는 이 가운데 '가장 매너 좋은 게이머들이 많은 온라인게임' 부문을 제외하고 6개 부문에서 넘버 원을 차지했다.

특히, 게임의 작품성을 대변하는 그래픽과 음향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뮤'는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도 가장 뛰어난 온라인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도 최고를 나타내 온라인게임에서 그 중요도가 날로 커져 가고 있는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향후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또한, '현재 즐기고 있는 온라인게임'과 '게이머들로부터 가장 사랑받고 있는 온라인게임'에 선정돼 인지도와 게이머들의 로열티에서도 중국시장에 먼저 진출해 동시 접속자수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미르의전설2'를 앞질러 중국 내에서 뮤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이렇듯 금번 2003년 중국 온라인게임 조사에서 뮤는 작품성과 서비스, 고객 로열티, 인지도 등의 분야에서 중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하게 되었다.

이 밖에도 분야별로 3위까지의 순위의 대부분을 국산 온라인게임이 차지하고 있어, 중국게임시장에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위상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뮤는 중국 내에서 최대 동시접속자수 26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오픈베타를 거쳐 올 2월초 유료서비스를 시작했다.

# 뮤가 넘버 원을 차지한 항목

▶ '서비스 만족도' 부문

▶ '그래픽 만족도' 부문

▶ '음향 만족도' 부문

▶ '현재 즐기고 있는 온라인게임' 부문

▶ '친구를 가장 많이 사귄 온라인게임' 부문

▶ '게이머들이 가장 사랑하는 온라인게임'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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