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효포초 등 3개교 교육과정 우수교로 선정
공주 효포초 등 3개교 교육과정 우수교로 선정
  • 한상현
  • 승인 2006.11.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인적자원부, 학교 경쟁력 강화 및 공교육 신뢰도 제고위해 매년 실시...

충청남도 공주시 효포초등학교, 공주여자중학교, 공주고등학교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발표한 2006년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공모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교육인적자원부는 학교 여건 및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우수 학교의 발굴ㆍ포상을 통하여 교육과정 운영의 질적 수준을 높여 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를 선정하고 있다는 것.

올해는 전국 16개 시ㆍ도 교육청의 자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988개교를 대상으로,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위촉한 대학교수 등 교육과정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교육과정 우수학교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된 효포초(교장 구영모)는 '효포인증제로 키운 꿈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선정되었는데, 효포5인증제, 효포학력인증제, 효포사랑운동 등 3대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했다.

공주여중(교장 김정희)은 '다양한 수준별 이동수업 구안, 적용을 통한 학습자 만족도 제고'라는 주제로 선정되었는데, 영어, 수학 수준별 이동수업, 영재학생 발국 육성, 학습부진아 개인별 책임지도 등을 운영하였고, 공주고(교장 이건주)는 '능력별 학습집단편성을 통한 수준별 이동수업 활성화'라는 주제로 선정됐다.

이번에 100대 교육과정에 선정된 3개교는 특성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특색 교육활동을 교육과정에 편성ㆍ운영하고, 공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 현장의 교육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고 있는 교육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