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무자동화 구축으로 종이없는 회의 진행
공주시, 사무자동화 구축으로 종이없는 회의 진행
  • 한상현
  • 승인 2006.11.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 토론모임, 이동전자결재 등 신 행정문화 정착 및 생산성 향상 기여...

공주시는 사무자동화 구축을 통해 앞으로 각종 회의시 '종이 없는 전자회의' 및 '이동전자결재' 등 새로운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21세기 지식 및 정보화시대에 걸맞게 각종 회의에서 낭비가 심했던 종이문서를 이용한 회의방식을 과감히 탈피, 새로운 행정문화 정착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종이없는 회의를 실시하기 위해 노트북(38대) 등 장비 및 프로그램 구입비를 확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종이 없는 회의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자회의를 위한 시연회를 갖고 앞으로 종이 없는 회의를 실시해 나갈 계획인데, 이 같은 '종이 없는 간부회의'만으로도 업무보고 준비 및 오류 보완시간이 대폭 단축돼 생산성 향상에 대폭 기여할 뿐만 아니라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편, 공주시 관계자는 "종이 없는 회의 등을 통해 비록 적은 액수의 예산과 시간이 절감되지만 이 같은 노력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큰 값어치를 지니고 있다"며 "조금만 노력하면 할 수 있는 사소한 것부터 행정혁신을 실천해 혁신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