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호남(無湖南) 무국가(無國家)라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무호남(無湖南) 무국가(無國家)라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과 홍탁을 음미하며..

 
   
  ▲ 김대중 전 대통령  
 

이난영의 노래 "목포의 눈물"을 흥얼거리며 목포를 가노라면 유달산 중턱 해안도로에 올망졸망 늘어선 홍탁(홍어와 막걸리)장사들을 볼수있다.

즐비하게 들어선 횟집 가운데 목포의 상징으로 일컷는 홍어와 막걸리,전라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것없이 좋아하는 홍탁인데 외지인들은 홍어 냄새에 질겁들을 한다

홍탁이란 호남의 상왕 선상님의 출생지라는 신안 하이도와 흑산도 근해에서 잡은 홍어를 볏집에 묶어서 삭힌 후 막걸리와 함께 먹는 전라도 음식중에서도 별미로 꼽히고 삭힌 홍어와 삶은 돼지고기를 묵은 김치에 싸서 탁주와 먹는 맛을 전라인들의 최상의 별미로 곱는데도 나는 홍어냄새가 싫어 홍어 소리에 36계 줄행랑을 친다.

홍어 알레르기 서론은 잠시 뒤로 미루고 연전에 '김대중 도서관' 후원회 밤 행사시 열우당과 민주당 인사들이 대거 집결했고 연세대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대중씨 내외를 비롯한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의 전 현직장관과, 민주당 전 현직의원 등, 정치권 인사만 5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한다.

덩달아 목포시가 광주상무지구에 건립된 김대중 컨벤센터를 시샘하여 무안공항을 "김대중공항"으로 명명하자고 한창 열을 내다가 오늘은 2009년까지 1천 234억원을 투입 56만㎡의 공원조성을 비롯, 소삼학도, 중삼학도, 대삼학도의 3개 섬 사이를 흐르는 호안수로와, 김대중 기념관을 건립하고, 민자를 유치해 선박 박물관 등을 지을 예정이라고 법석을 떨고있다.

김대중의 이름아래 식솔이 되겠다고 몰려든 정치인들의 행렬이 아직까지 이어진다는 현실이 석은 홍어냄새로 콧구멍이 막힐 이나라의 3류정치사를 지켜보면서 홍어소리에 36계 줄행랑을 쳐야 하는지? 북핵과 대북퍼주기로 이나라 안보의 위협을 가져온 주인공이 이에 대한 과오를 용서받기 커녕, 아직도 호남을 무대로 햇볕정책의 정당성 주장만에 혈안이 된 사람에게 목을메는 무지렁이들을 보니 이일을 어찌할거나?

민주당이야 종속 가신들이니 그 밥에 콩나물로치자! 그런데 민주당을 도망쳐 나온 열우당의원들의 작태는 정치9단이 놀라 자빠질 기회주의자의 최고단자가 아니던가? 통합신당이란 그대들의 희망사항을 위해 이렇게 빈대처럼 빌붙어 연명하는 거지들의 행렬에서 그들의 종말이 목전에 비친다.

광주에 세운 김대중 컨벤센터도 부족! 김대중 도서관도 부족! 이번엔 "김대중 기념관"을 짓겠다고? 국민의 고혈과 맞바꾼 알량한 노벨상을 기념하기 위해서인가 , 아니면 국가를 이 지경으로 만든 위업을 기념하기 위해서인가? 목포에 기념관을 짓겠다하니, 자신이 지금도'호남의 황제'임을 만천하에 고할 셈인가?

그리고 목포를 방문하고 '무호남 무국가(無湖南 無國家:호남이 없으면 나라도 없다)'라, 방명록에 썼다하는데 또 다시 지역감정을 조장해 권력을 장악하겠다는 음흉한 술책이 아닌가? 감히 그럴만한 자격이 있는가? 방명록에 새긴 '無湖南 無國家'는 내가(김대중)없는 호남은 존재할수없다"로 해석되고 "죽으나 사나 호남인 오로지 나를 따라야 된다"는 말이 아닌가?

추신-자유깃발님 인용글 사과드리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호남도 2006-11-13 14:05:50
낀따이쭝이 죽어야 나라가 산다.

박찬종씨 글 2006-11-13 20:55:47
“무호남 무국가” (無湖南 無國家)라고 하였는데, “무영남 무당선” (無嶺南 無當選)은 어찌 하란 말씀입니까?
선생께서 지난주 목포를 방문해서 無湖南 無國家라는 휘호를 쓰고 “대통령, 노벨평화상등 모든 영광을 전라도의 여러분께 바친다”고 했습니다.
지금 이 나라에서는 이념이나 어떤 주의보다 위에 존재하는것이 “전라도주의, 경상도주의”입니다. 이 심각한 지역갈등은 선거, 남북관계 인식등에 적대감을 형성할 정도의 편가름을 하는 수준에 있고, 우리는 이 현실을 애써 외면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선생께서는 “영호남” 지역 갈등 위에서 정치적으로 성취를 쌓았고, 대통령직에까지 올랐습니다. 군사정권이 깊이판 지역주의를 온존(溫存)시키고, 혜택입은 대표적 인물 가운데 선생이 앞자리에 꼽힙니다.

프리존 2006-11-18 10:04:54
전남도청 방명록에 “無호남, 無국가”라는 이순신장군의 어록을 이용하여 기록을 남겼다고 한다..
“무호남, 무국가”만 기록했다가, 2-3분 후 이순신장군 어록에서라는 글귀를 포함하였다고 하니, 그의미는 무엇일까?
호남은 평야지대로 대한민국 곡창이다.. 즉, 대한민국을 먹여 살리는 귀중한 땅이다.. 그리고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장군 수군의 주둔지였으며, 왜군에게 전역을 빼앗기지 않고 왜군의 후방을 공격하여 임진왜란 승리의 터전이다..l
방명록 “호남이 없으면, 국가도 없다”라는 것은 작금의 호남이 대한민국 안에서 이방인 소리를 듣고 영호남이 갈라진 원인은 지역을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달성하고자 이용했던 YS와 DJ, 그리고 미약하나마 충청권을 교란한 JP이다..
대한민국이 영남이나, 호남에 비하여 그리도 미약한 존재란 말인가? 지금은 곪아 터진 상처를 치료하여 대한민국이라는 귀중한 우리 조국을 세계 속에서 빛나게 해야 할 역사적 사명이 우리의 당면과제 일진데, 어찌하여 아직도 본인의 잘못을 인정치 않고 무엇을 위하여 호남결집을 외친단 말인가?
호남은 없다.. 당연히 영남도 없다..
이제부터,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에게는 오로지 대한민국만이 존재함을 대한민국 국민들은 간절히 원하고 있을 진데, 일부 정치인의 얄팍한 잔머리로 대한민국을 아프게 하지마라..
진정 대한민국 萬古의 역적이 되고 싶지 않다면 이제부터라도 자중하면서, 세상의 이치는 하나로 통한다는 원효의 圓融會通을 되새기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할 것을 두 분의 전현직 대통령에게 주문한다..
마지막으로 간절히 요구한다.. 호남을 DJ의 울타리로 가둬두지 마라..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