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닷컴, 부동산 설문조사 ‘집 값 오를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집닷컴, 부동산 설문조사 ‘집 값 오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포털 우리집닷컴, 5월 14일부터 19일까지 네티즌 대상으로 설문조사

 
   
  ▲ 우리집닷컴 웹사이트코리아에셋 인베스트먼트가 운영중인 부동산 포털사이트 우리집닷컴
ⓒ 우리집닷컴
 
 

최근 부동산 가격의 폭등으로 부동산 가격의 거품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포털사이트 우리집닷컴(www.woorijip.com)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에셋 인베스트먼트(코아셋)과 비씨카드, 이넥스닷컴, 파파이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네티즌 부동산 여론조사 결과가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집닷컴과 비씨카드, 이넥스닷컴, 파파이사의 여론조사는 5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진행되었으며 총 응답자 수는 517명이었다. 여론조사 질문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청약통장으로 꼭 당첨되고 싶은 분양권은?

(경기도 이천 현대홈타운, 경기 하남 LG 자이, 남양주 덕소 동부 센트레빌, 아산시 북수지구 금호)

2. 분양권 투자 시 최우선 고려 대상은?

(건설사 인지도, 계약 시 투자 금액, 시세 차익 실현 가능성, 중도금 등 납부 조건, 주거환경 조건, 교육환경 조건)

3. 가장 선호하시는 아파트 브랜드는?

(현대 홈타운, 우림 루미아트, 대림 e-편한 세상, LG 자이, 삼성 래미안, 대우 푸르지오, 포스코 더 샵, SK 뷰)

4. 정부는 신 행정수도 후보지를 6월말 현지조사 후 내년 중 결정한다고 발표하였는데 현재 거론되고 있는 후보지 중 가장 선호하시는 곳은?

(충남 논산 계룡신도시, 천안-아산시 일대, 공주시 장기지구, 연기군 남면 일대, 청원군 오송지구)

5. 올해 집 값 전망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여러분이 찬성하시는 의견은?

(재건축 규제 강화, 분양가 인상 여파로 집값은 오를 것이다, 정부의 집값 안정 대책이 효과를 거두어 보합세가 유지될 것이다, 경기침체와 가계 부채 증가로 오히려 집값은 내릴 것이다.)

6. 건교부는 연 2회 국민여론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부동산 정책 분야의 조사 내용으로 좋은 것은?

(정책에 대한 만족도, 주택가격 안정, 행정수도 이전, 주거환경 개선)

하남 덕풍동 LG 자이 분양권 조사 보기 중 인기 1위

첫 번째 설문의 청약통장으로 꼭 당첨 받고 싶은 분양권 1위는 하남 덕풍동 LG 자이가 차지했다.

우리집닷컴(www.woorijip.com)측의 자료에 따르면 하남 LG자이는 하남에서 1년여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15-26층 10개동 규모로 23평형 80가구, 24평형 104가구, 32평은 593가구, 46평은 98가구 등, 총 875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린벨트로 둘러싸여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야산중턱에 위치하여 탁월한 조망권이 강점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덕풍 공원, 하남 성가병원 등의 근린생활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덕풍 초등교가 인접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상일 인터체인지가 가까워 서울과의 출퇴근이 편리하며 모델하우스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 인근에 들어설 것으로 알려졌으며 분양가는 아직 미정이다.

‘시세 차익 실현 가능성’ 이 분양권 투자의 우선조건

우리집닷컴(www.woorijip.com)의 두 번째 조사에 따르면 약 53퍼센트에 달하는 네티즌들이 분양권 투자의 최우선 조건은 시세차익 실현 가능성이라고 답변한 것으로 드러났다.

우리집닷컴 측은 “시세 차익 실현 가능성이 가장 응답율이 높았던 데에는 분양권 아파트가 수익성, 안정성, 환금성을 지닌 투자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보인다”고 밝히고 또한 “더불어 쾌적성, 편익시설 등 좋은 주변 환경을 갖추는 것이 분양권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주요 요인이다.”라고 말했다.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최고는 삼성 래미안

국내 최대의 기업 삼성의 힘은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도 확인되었다. 네티즌들은 51%에 달하는 지지로 한국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삼성 래미안을 선택했다. 2위는 현대 홈타운이었으며 3위는 대림 e-편한 세상이었다.

신행정수도는 ‘천안-아산’이 좋다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한 신행정수도 위치 여론조사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은 곳은 천안/아산 지역이었다. 우리집닷컴(www.woorijip.com)측의 자료에 따르면 천안, 아산시 일대는 경부 고속철도 개발, 천안-아산역 역세권 개발, 아산 신도시 조성 등의 호재와 수도권 과의 교통이 편리한 것이 최대의 강점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다만 이곳은 이미 부동산 가격이 급등해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토지거래허가구역 등으로 묶여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집값’ 앞으로도 계속 오를 것

이번 조사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인 집값 문제에 대해 네티즌들은 재건축 규제 강화, 분양가 인상 여파 등으로 인해 집값은 계속 오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건교부의 연 2회 부동산 정책 분야 국민 여론조사 조사내용으로 네티즌들은 주택가격 안정을 선택해 주택 가격 안정에 대한 국민들의 심리를 반영했다.

한편 이번 조사를 비씨카드, 파파이사, 이넥스닷컴 등과 함께 실시한 우리집닷컴(www.woorijip.com)의 운영사인 코리아에셋 인베스트먼트(코아셋)측은 “부동산은 1회성 자산이 아닌 내구재이며 주식, 채권등과 더불어 투자재로서의 성격이 강하다”라고 밝히고 ”지금까지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부동산 정책은 현실 경제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으며 부동산 정책은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누어 그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리아에셋 인베스트먼트 측은 “조사내용을 분석해 볼 때 국민들은 주택 가격 안정정책에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고 정부의 부동산 가격 안정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가격 상승을 예견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