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내 건강상담실 설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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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내 건강상담실 설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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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안녕을 책임질 또 하나의 제도 마련

아산시는 민원실을 이용하는 민원인이 대기하는 동안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기초적인 건강검진, 신체계측,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민원실내 건강 상담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되는 건강 상담실은 사업비 4천5백만 원을 투입 민원위생과내 상설 건강부스를 설치하고, 디지털 체전분 분석기, 혈압이, 혈당측정기, 자동안마기 등을 구비하였으며, 주요 검진내용은 신체계측, 체전분10종, 비만도, 혈압, 혈당검사, 시력측정 등을 검사할 수 있는 시설 등이다.

특히, 전담 간호요원이 상시근무하면서 체성분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건강 상담 후 측정결과지를 민원인에게 제공함으로서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과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시청을 찾은 민원인은 “민원실에서 대기하는 동안 건강상태를 미리 체크하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너무 좋다”며 “앞으로도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민원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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