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추천 농특산물 Q마크 전자상거래 설명회'
'도지사추천 농특산물 Q마크 전자상거래 설명회'
  • 이수호
  • 승인 2006.10.2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 부터 2시간에 걸쳐 개최

^^^▲ 농사랑과 함께하는 도지사추천 농특산물 Q마크 전자상거래 설명회10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 부터 2시간에 걸쳐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사랑과 함께하는 도지사추천 농특산물 Q마크 전자상거래 설명회가 열렸다.
ⓒ 이수호^^^
충청남도는 농사랑 관계자와 각 시군 유통/가공담당자, Q마크 업무담당자 및 전자상거래 관련 전문가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사랑과 함께하는 도지사추천 농특산물 Q마크 전자상거래 설명회'를 10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 부터 2시간에 걸쳐 개최하였다.

^^^▲ 충청남도 농정유통과 차영훈 과장(좌), 농사랑 마케팅 총괄 팀장(우)
ⓒ 이수호^^^
충청남도 농정유통과 차영훈 과장의 인사말씀과 함께 장인동 주사의 사회로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오픈마켓과 함께하는 전자상거래 ▲ 농사랑 상품판매및 입점요령 ▲농기업체의 사례발표 ▲수익극대화를 위한 경영컨설팅 등 농특산물의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판매에 관련하여 주제발표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 순천향대 박영현 교수(좌),배랑농원의 배연근 사장(가운데),옥션 전략기획실의 조영우 과장(우)
ⓒ 이수호^^^
첫 강연을 맡은 옥션 전략기획실의 조영우 과장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을 통해 온라인 시장에 있어서 농산물이 차지하고 있는 입지를 설명했다.

또한 "구매자는 빠른배송과 능동적인 반품수용은 물론 구매 전 원활한 연락이 잘 닿고 구매 후에도 철저한 A/S를 잘해주는 판매자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하며 "농산물의 경우 공산품과 달리 계절에 따른 물량의 확보 및 남은 재고의 처리가 불가피하므로,

효과적인 판매를 꾀하기 위해 옥션측에서 시의적절한 이벤트 스케쥴 관리를 통해 노출 빈도를 높여 매출확대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사랑의 권오석 마케팀 팀장은 농사랑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시작으로 농사랑의 입점안내 및 지원 사항들에 대한 강연을 가졌다. "충남 Q마크 상품만을 위한 별도 카테고리 관리를 통하여 매출확대를 극대화 할 것"임을 밝히고 농기업측에게 "농사랑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언제나 열어둘 것"을 당부했다.

일찍이 전자상거래에 대한 탄탄함을 기반으로 매출 신장에 주력해 온 충남 공주시 배랑농원의 배연근 사장은 농장 사례발표를 통하여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마인드의 변화가 없다면 판매는 어려울 것이다. 상품 한가지를 올리더라도 사진이나 상세 설명들을 상세히 적고 과장된 문구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내용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전달함이 인터넷 판매의 첫걸음"이라고 조언했다.

순천향대 박영현 교수는 "Q마크 상품의 향후 품질관리 대책과 함께 각 오픈마켓별로 다양한 판매책을 통한 판매 극대화에 관련한 경영 컨설팅"을 설명했고, 농기업체와 관계자들의 자유토론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Q마크 전자상거래 설명회를 마쳤다.

오는 10월 30일(월)부터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옥션을 통하여 농사랑 브랜드를 가진 Q마크(충청남도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생산여건과 품질 전통성을 선정, 생산자와 소비자를 함께 보호하고자 하는 품질인증 제도) 인증 상품의 첫 선을 보이며, 충남의 우수한 농산물 품질유지는 물론 신뢰성 확보에 이바지하고 매출확대를 창출을 꾀할 방침이다.

한편, 농사랑(http://www.nongsarang.co.kr)은 (주)아이티엔씨21(http://www.itnc21.co.kr, 대표 유병삼)이 운영하고 있는 충남 농산물 전문 사이버장터로 충남농업테크노파크(본부장 노태홍)주관으로 산자부 지역혁신특성화(RIS)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