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케의 화가가 그린 성 바바라의 순교장면^^^ | ||
역사는 사람의 길이요.신이 허락항 개체의 흔적이며 불꽃이다. 석회동굴의 암각화와 1만5천년의 신비와 진시황릉의 병마용, 전차마 그리고 잉카의 태양신의 유적과 클림트의 회화속에 숨겨진 일본의 우끼요에는 무슨 관련이 있는 겄인가?
미술사의 가장 초보적인 발문이다.인간은 표현의 영물이다.신이 수십억 인류에게 주신 여지없는 노동과 예지중에 가장 유력한 인류의 문화유산이 바로 회화이다. 예술의 꽃은 미술이다.
신이 내린 가장 눈 밝은 직관의 선물이요..그의 눈을 닮은 루시퍼의 한 그림자이기에 때로 자멸하고 가장 슬픈 위대한 에술의 정원이다. 스스로 목숨마져 버리는 저 우주의 허망함속에 키네틱을 그리워하는 인상파가 또다른 다다이즘의 파리를 회상하고 있다.
울산토픽뉴스 창간을 앞두고 성서속에 나타난 고전주의 미술가들의 성서의 여인들을 소개해본다 .사진은 헬싱키 핀랜드 국립미술관에 소장중인 15세기 프랑케의 화가가 그린 성 바바라의 순교장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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