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등록을 앞두고 있는 온라인게임업체 (주)웹젠(대표 김남주, www.MuOnline.co.kr)은 게임전문 온라인매체 게임스팟코리아(Cnet Korea Country Manger 남지희, http://gamespot.co.kr) 가 주최하는 「장樂금으로 즐거운 게임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장락금’이란 장학금의 ‘학’ 대신 오락의 ‘락’을 넣어 만든 이름이다.
「장樂금으로 즐거운 게임세상 만들기」 캠페인은 모든 게이머들 대상으로 신청자를 접수 받을 예정이며 게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모범적인 사례들 가운데 장樂금의 실수혜자는 게이머를 중심으로 가족, 연인, 반 친구들, 직장동료, PC방, 불우이웃 등 다양한 계층이 포함된다.
게임 때문에 데이트 시간이 부족한 연인들과 왕따가 된 중고생, 직장 내 갈등을 겪고 있는 샐러리맨, 과열경쟁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PC방, 소년소녀 가장 등 가운데 공모 과정에 지원해서 선발된 게이머에게 어머님을 위한 트롬 세탁기, 연인을 위한 여행권, 컴퓨터, PC방 이노베이션과 같은 ‘장樂금’이 수여된다. 장樂금은 매번 2백만 원에서 5백만 원까지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캠페인은 오는 16일부터 게임스팟 코리아 홈페이지와 뮤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격적인 캠페인 홍보가 시작되며, 양 사 사이트 상에서 사연 공모를 통해 5월말부터 두 달간 매주 ‘장락금’의 혜택이 게이머들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여름께 공중파 게임프로그램 내에서 4주간 캠페인 관련 방송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주)웹젠은 캠페인이 끝나는 두 달 후부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뮤'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장樂금 수혜자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체 사회환원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웹젠 김남주 사장은 "게임을 소재로 한 캠페인이지만 일상의 다양한 모습들을 투영시켜 진정한 의미의 '더불어 사는 세상'과 '사이버 세상의 情'을 체감할 수 있는 캠페인이 될 것"이라며, "뮤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모든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수혜자를 선정할 계획이다."라고 캠페인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캠페인을 주최하는 씨넷코리아(Cnet Korea) 남지희 Country Manger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캠페인을 진행해서 게임 스팟 식구 모두 즐거워하고 있다."고 말하고,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이 즐거움이 전파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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