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당진 맛자랑 요리 경연대회’ 개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당진 맛자랑 요리 경연대회’ 개최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8.09.1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경연에 오른 30개 팀이 당진의 특산물인 꽈리고추와 꺼먹지, 감자, 호박 등을 활용해 팀마다 차별화된 요리 선보여

▲ 당진 맛자랑 요리 경연대회 ⓒ뉴스타운

지난 15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당진을 대표하는 음식 개발을 위해 열린 ‘당진 맛자랑 요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날 요리대회에는 본선경연에 오른 30개 팀이 당진의 특산물인 꽈리고추와 꺼먹지, 감자, 호박 등을 활용해 팀마다 차별화된 요리를 선보였다.

요리경연 결과 ▲홍성남 팀 ‘꽈리를 품은 매운 등갈비’ ▲우수상 김숙자, 최금선팀 ‘꺼먹지 황태조림’, 김은경팀 ‘꺼먹지 만두전골’ ▲장려상 이성희, 조규미팀 ‘말린 우럭 완탕면’, 김금자, 김금돈팀 ‘속새김치’, 김다영, 김장익팀 ‘해오림 찜’ ▲특별상 박진택팀 ‘쌀가루 바지락 피자’, 이재연, 염애자팀 ‘단호박 물김치’ 등 모두 8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최우수상을 차지한 홍성남팀이 출품한 꽈리고추를 활용한 매운 등갈비는 기존의 요리방법에 당진의 특산물인 꽈리고추를 활용해 특색 있는 맛을 구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요리 경연대회에서는 요리경연 후 출품작에 대한 시식평가와 더불어 여경옥 셰프의 ‘꽈리고추 깐풍기’ 요리 시연 퍼포먼스가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아울러, 이날 오후에는 우리 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 농부시장도 열려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모험 놀이터, 어린이 시장 등을 진행해 더욱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요리 경연대회를 계기로 당진을 대표할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를 개발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당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