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 전하려 ‘2018 캐릭터 페어’에 참가한 독도수비대 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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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도사랑 전하려 ‘2018 캐릭터 페어’에 참가한 독도수비대 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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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도 사랑의 의미와 관심 전달...내년엔 프랑스로 진출예정

▲ ‘2018 캐릭터 페어’에 참가한 독도수비대 강치 ⓒ뉴스타운

경북도와 해양수산부가 기획하고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 ㈜픽셀플레넷이 제작한 3D 애니메이션인 ‘독도수비다 강치’가 서울 코엑스에서 18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캐릭터 국제 마켓 전시회인 ‘서울 캐릭터 페어 2018’에 참가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를 통해 행사기간동안 콘텐츠 홍보와 비즈매칭이 진행되어 지역 문화산업의 경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부스에서는 강치와 아무르 등 캐릭터 상품 전시와 포토존 및 이벤트 운영을 통해 남녀노소 관람객과 아이들에게도 독도 사랑에 대한 의미와 관심을 전달한다.

독도수비대 강치는 올해부터 개정되는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국어활동 교과서에 교육자료로 수록되어있고 여러 기관에 독도교육 홍보용 영상자료로 활용하도록 협의중이다.

또한 지난 6월 프랑스 안시에서 열린 ‘2018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가해 독도수비대 강치 영상과 캐릭터 배포를 위한 캐릭터 전문 에이전시 ‘욤제오’와 IPTV기업 ‘공미디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협약 체결을 통해 2019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독도수비대 강치를 정식 출품할 계획이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총괄조정본부장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 참가는 우리 지역의 문화콘텐츠가 가진 잠재성장력을 현장에서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독도수비대 강치 애니메이션을 통해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청소년과 미래세대에게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를 통해 체계적이면서도 재미있는 독도 홍보를 추진하는 한편, 시청각 위주의 홍보개념을 탈피하여 참여와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정겨운 독도를 가슴 속에 심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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