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문화/연예전시/공연
2018 원주 댄싱 카니발, 참가팀 모집대상은 전국 방방곡곡, 경연팀 외에도 분야별로 다양하게 모집해
김종선 기자  |  js337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22  18:00:05
   
▲ ⓒ뉴스타운

올 가을 9월 11일 부터 9월 16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최대 거리극 퍼레이드인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오는 29일까지 공연 참가팀과 분야별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이 중심’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브라질 리우 축제와 비견될 정도로 규모나 참여도가 대한민국 최고, 최대를 자랑한다.

이번 댄싱카니발에서 모집하는 분야는 다음과 같다.

총상금 1억 8천만원, 축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댄싱카니발 참가팀. 이들은 30명 ~ 200여 명이 한 팀을 이뤄 200m에 달하는 원일로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120m 길이에 다다르는 따뚜경기장 주 무대에서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행진형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지난해 처음 도입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프리 댄싱페스타 분야도 주목할 만하다. 이 프로그램은 퍼레이드가 아닌, 퍼포먼스형 공연으로 5명~ 20명 소규모 단위로 참가해 자신들의 끼와 춤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다.

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축제이니만큼 자원봉사단의 활약도 기대가 된다. 독특하게도 이들은 추장과 추자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 추장은 7월 5일까지, 추자와 청소년 추자는 각각 7월 31일까지 지원을 받고 있다. 추장과 추자에 선발되면 축제 전일 참여시 수료증 발급, 봉사활동 시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원주문화재단은 공연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카니발의 역동적인 안무를 담당할 강사도 모집한다. 댄싱카니발 강사의 응모자격은 관련학과 전공자 혹은 경력 강사, 퍼레이드 안무 능력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확인하여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댄싱카니발 사무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1만4천여 명이 넘는 참가팀, 지역 경제효과가 300억 원이 넘게 추산되는 댄싱카니발은 오로지 시민의 힘과 참여로 빛을 내는 축제인 만큼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활약이 기대된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종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