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식의약/미용병원/전문의칼럼
순천향대천안병원, 제10회 QI아카데미 개최QI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들을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교육과정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31  12:04:33
   
▲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지난 30일 ‘제10회 QI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교육을 이수한 각 부서의 QI담당 교직원들이 이문수 병원장(가운데)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더 알찬 QI활동을 다짐했다. ⓒ뉴스타운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지난 30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제10회 QI아카데미’를 개최했다.

QI(Quality Improvement)는 병원이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품질 향상 활동. QI아카데미는 QI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들을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교육과정이다.

QI아카데미에는 각 부서에서 선발된 QI 담당교직원 51명이 참석해 ▲QI 기본개념, ▲사람VS시스템, ▲환자안전, ▲환자안전 사례, ▲효율적인 지표관리 ▲Excel 활용법 실습 등 6과목을 이수했다.

전섭 QI실장은 수료증을 전달하며 “습득한 지식들을 현재 진행 중인 QI활동에 십분 활용해 더욱 알찬 결과들이 수확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양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