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 시장후보 전철7호선 장암역 장암지구 이전 결의대회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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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근 의정부 시장후보 전철7호선 장암역 장암지구 이전 결의대회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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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후보, 현집행부의 뒷북댕응로 장암, 민락지구로의 노선변경이 반영되지 않은채 공사입찰이 진행되고 있다며, 기존 노선안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공사입찰을 즉각중단해야 한다고 밝혀

▲ ⓒ뉴스타운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는 지난 19일 ‘전철7호선 장암역 장암지구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주최한 주민결의대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후보는 노선 변경 및 장암.민락지구역 설치와 관련된 복안을 밝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 후보는 “현 집행부의 뒷북대응으로 장암, 민락지구로의 노선변경이 반영되지 않은 채로 공사 입찰이 진행되고 있다”며 “기존 노선안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공사입찰을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입찰공고와 사업자 선정이 결정되면 노선 변경은 영영 관철될 수 없게 된다”며 “당선되면 경기도에 건설업체 입찰을 즉각 중지해 줄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도안 의정부시는 장암.민락지구 경유안의 예비타당성 결과에만 매몰돼, 국토부, 경기도와의 협의 과정에서 협상 지렛대로 쓸 수 있는 많은 방법을 고려조차 안 했다”며“ 7호선 연장 개통시 운영비를 내야 하는 의정부시가 처음부터 장암,민락지구로의 노선변경과 역 개설이 이뤄지지 않으면 운영비를 낼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을 전달했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 주민들과 여,야 국회의원, 시장, 시의원 등이 똘똘 뭉쳐 노선을 변경한 인덕원~수원선 사례가 있다”고 소개하고 “노선 변경시 추가되는 역 건설비용도 경기도 기획조정실장과 부지사를 거친 경험을 살려 경기도와 적극적으로 협상, 시민 부담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후보는 “결국 이 문제의 근본원인은 의정부시가 주인의식을 갖고 논의를 주도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국토부와 경기도에 의견 제시만 하는 등 소극적 입장만 견지했기 때문”이라며 “노선 변경이 안 되면 7호선은 ‘제2의 경전철 사태’를 맞게 될 것이라며, 당선되면 즉시 ‘장암·민락역 신설을 위한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구성, 정부와 담판에 나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의정부시 국회의원인 홍문종, 문희상과 의정부 시장후보인 안병용, 천강정은 주최측으로부터 초청을 받았으나, 참석치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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