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 개최
'공주 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 개최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8.04.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석기의 중심! 세계와 어우러지다'란 주제로 구석기 체험ㆍ퍼레이드, 불꽃쇼 등 펼쳐져

▲ 2017년 구석기퍼포먼스 ⓒ뉴스타운

한국 구석기의 중심, 공주시 석장리에서 '2018 공주 석장리 세계구석기축제'가 5월 4일부터 7일까지 펼쳐진다.

26일 공주시에 따르면, '구석기의 중심! 세계와 어우러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특색 있는 구석기 체험 프로그램과 야간경관조명, 생동감 넘치는 구석기 퍼레이드 등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나아가고자 이전과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선보인다는 것.

▲ 2017년 구석기축제 개막식 불꽃쇼 ⓒ뉴스타운

특히, 이번 축제의 큰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이는 네안데르탈인 특별전시는 한국 최초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데, 빙하시대 인류 네안데트탈인과 관련된 60여점의 유물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빙하시대 체험, 구석기사냥 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석장리 월드에서는 독일, 일본, 프랑스, 모로코 등 해외 4개국의 구석기 체험존이 마련돼 세계 구석기 복원 전문가의 시연은 물론 구석기 유물 복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해외 각국의 석기를 직접 제작해 볼 수도 있다.

구석기 시대를 생동감 넘치게 표현하는 구석기 퍼레이드는 현장 관람객이 함께동참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세계구석기축제에 걸맞게 해외 참가국 및 외국인 유학생도 참여하는 고품격 퍼포먼스로 연출될 예정이다.

야간에는 금강을 비추는 구석기의 빛도 관람 포인트 중 하나다. 금강을 중심으로 부교, 유등 20여점, 소형 황포돛배 150여점과 함께 행사장 전체를 오색 별빛정원, 패밀리존, 달빛산책로, 환상의 동물놀이터 등 4개의 테마로 다채로운 경관조명을 설치, 더욱 화려한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 놀며 배우는 구석기 체험장 '슬기로운 사람마을', 구석기식 야외 음식코너 '구석기 음식나라' 등 다채로운 구석기 프로그램 및 공주알밤한우를 비롯한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판매ㆍ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된다.

▲ 체험프로그램 ⓒ뉴스타운

한편, 5월 4일 저녁 6시 30분 석장리박물관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걸그룹 위키미키, VOS 박지헌 등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 ⓒ뉴스타운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