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모바일 영유아 교육 플랫폼 ‘해빛’에 전략적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다날, 모바일 영유아 교육 플랫폼 ‘해빛’에 전략적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계 한류 ‘차이의 놀이’ 동남아 시장 진출 목표

다날이 투자를 통해 영유아 교육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면서 동남아 결제 시장에도 진입할 전망이다.

다날(대표 최병우)이 모바일 영유아 교육 플랫폼 ‘해빛(대표 서숙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핀테크를 비롯한 금융, 보안, IT, 헬스케어 등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던 다날이 영유아 관련 콘텐츠에 투자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유아 콘텐츠 시장을 선점하고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는 해빛 서비스에 다날의 결제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다날은 이미 전세계 신용카드 결제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해빛이 진출하고자 하는 인도네시아 역시 다날을 통해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의 신용카드 결제를 연동 할 수 있어 빠르게 현지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빛 서숙연 대표는 “해빛의 핵심 서비스는 모바일 기반의 ‘차이의 놀이’ 앱으로 런칭 1년 만에 7,000건 이상의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25만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를 유치한 영유아 교육 및 놀이에 특화된 서비스”라며 “아이에게 가장 좋은 성장발달 자극제인 부모가 직접 앱에서 콘텐츠를 받아보고 자녀의 연령별 특성에 맞는 눈높이에서 놀이와 교육을 하는 등 스킨십을 통해 아이의 잠재력을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다른 콘텐츠와의 차별성을 인정 받아 다날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해빛이 글로벌 1호 진출 국가로 고려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경우 단순한 인구뿐만 아니라 출산율 역시 우리나라의 10배가 넘고 2016년 기준 스마트폰 가입자수가 1억명이 넘는다”며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영유아 교육에 최적화된 잠재시장으로 교육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다날의 해외 결제서비스 확대에 따른 투자매력이 충분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아울러 “해빛은 자녀의 연령별 특성을 부모가 쉽게 이해하고 아이를 바르게 키울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학 기반의 콘텐츠”라며 “이번 투자금은 자체 교육 콘텐츠 및 놀이용 교육도구 제작에 투입하고 영유아계 한류 콘텐츠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영유아의 육아, 교육, 놀이 등 궁금증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모바일 서비스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