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으로 부르는 '아리랑' 가수 '영심아' 평창올림픽 성공 염원
한마음으로 부르는 '아리랑' 가수 '영심아' 평창올림픽 성공 염원
  • 박재홍 기자
  • 승인 2018.01.2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수 '영심아'는 가요무대 '가요스타총출동'에 품바가수 국내 최초로 출연한바가 있다. -

▲ 태백산 눈꽃축제에 출연하는 가수 '영심아' 거리 공연 장면 / 스타다닷컴 제공 ⓒ뉴스타운

대한민국 평창 동계올림픽(2018년 2월 9일 ~ 2월 25일)의 시작이 10일 앞으로 다가왔다.

2018 무술년 1월 19일부터 가수 '영심아'는 대한민국 백두대간의 중심 태백산 눈꽃축제장 거리 무대에서 슬픔, 고통, 희망이 모두 담긴 한국적인 색깔을 잘 보여주는 음악 '아리랑'을 부른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지역의 눈꽃축제장에 '아리랑'으로 세계 속에 강원도 평창올림픽을 알리는 도우미 역할로 의미 있는 출발을 의미한다.

▲ 태백산 눈꽃축제에 출연하는 가수 '영심아' 거리 공연 장면 / 스타다닷컴 제공 ⓒ뉴스타운

'아리랑'은 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종목의 출전팀인 '민유라 - 알렉산더 겜린' 조의 프리댄스 음악으로도 선곡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 세계가 보는 올림픽에서 가장 한국적인 색깔을 보여주고 싶었던 '민유라'는 '아리랑'을 세계에 알리고 싶은 마음에 선곡을 했다는 후문이다. 

'영심아'는 이미 2016년 음성 품바 금상 수상자로 지난해 12월 31일 인천 한중문화관에서 열린 전국방송 프로그램인 가요방송녹화 '가요스타총출동(총제작 황계호)' 에 품바 가수로는 국내 최초 출연의 기록을 남겼다. 

▲ 가수 '영심아가 출연하는 태백산 눈꽃축제 홍보물 / 스타다닷컴 제공 ⓒ뉴스타운

한편 , '영심아'는 눈꽃축제가 열리는 태백산 당골광장 길거리 공연으로 새 앨범에 수록된 자신의 곡 '허수아비'도 팬들에게 수시로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품바 가수 ' 영심아'가 출연한 '가요스타총출동(총제작 황계호)'은 전국 시니어TV (kt 264번)에서 오는 2월 3일 아침 8시, 2월 4일 오후 8시에 방송이 된다.

스타다닷컴 안사균 대표는 가요 프로그램에 '영심아'의 품바가 방송을 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첫 출연 무대를 제공한 '가요스타 총출동'제작자인 황계호 대표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