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에 기꺼이 신장 기증하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DJ에 기꺼이 신장 기증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용 전의원 '노 대통령은 DJ의 은혜 잊어서는 안 된다'

이철용 전의원이 노무현 대통령에게 김 전대통령의 차남 김홍업씨의 석방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 전의원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누가 뭐라던 노 대통령은 100% DJ의 은혜를 입어 대통령에 당선된 사람"이라며 "한총련문제에 대해 야당 등 국민들의 눈치를 살피지 않는 것처럼, 과감하게 김홍업씨를 가정으로 보내줄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전의원은 같은 칼럼에서 "김대중 전대통령이 일주일에 두 세 번씩 신장투석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며 "김 전대통령이 원한다면, 기꺼이 (자신의) 신장을 기증할 수 있다"는 뜻을 밝히면서, 인연의 소중함과 김 전대통령에 대한 강한 신의를 보였다.

이 전의원은 지난 88년 평민당 공천을 받아 도봉을에서 당선돼 13대 국회에 진출했다. 그러나 15대 총선에서는 신한국당 공천을 받아 강북을에서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빈민운동가이자 소설 '꼬방동네사람들' '어둠의 자식들'의 작가이기도 한 그는 현재 '(사단)장애인문화예술진흥개발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다음은 "노 대통령은...신의를 지켜야 한다"는 칼럼 전문이다. <편집자 주>

^^^▲ 이철용 전 국회의원
ⓒ 이철용 홈페이지^^^
노무현대통령은 예수님의 부활절과 석가탄신일을 맞아 DJ의 차남 김홍업을 풀어주는 것이 도리이다. 신의를 저버리고, 은혜를 원수로 갚는 행동은 어떤 경우라도 해서는 안 된다.

누구 때문에 대통령에 당선됐는지, 구구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노 대통령 자신이 더 잘 알고 있으리라. 지금 시중여론은 '호남 소외론' '호남 역차별' 등등 말도 많고 탈도 많다. 이런저런 근거 없는 이야기가 떠도는 것은, 노 정권이 균형인사, 균형개발을 함에 있어 한쪽으로 치우친 것은 아닌지, 뒤돌아보게 하는 대목이다.

우선 노 대통령은 대북 지원 송금에 대해 특검을 받아 들였다(필자의 견해는 남북관계를 깨뜨리는 선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특검을 해야한다는 생각이다). 야당 등 다른 사람들의 입장을 떠나 노 대통령은 어느 경우든 특검을 받아들여서는 절대 안되는 일이었다. 특검은 DJ가 애지중지하는 '햇볕정책'을 짓밟는 일이고, 나아가 은혜를 원수로 갚는 냉정한 짓이기 때문이다.

노 대통령은 DJ의 은혜를 잊어서는 결코 안 된다

누가 뭐라던 노 대통령은 100% DJ의 은혜를 입어 대통령에 당선된 사람이다. 때문에 노 대통령은 목숨이 붙어있는 한, DJ의 은혜를 잊어서는 결코 안 된다. 국정홍보처장이 광주에 내려가 호남지역언론사 간부들에게 오찬 제의를 했다가 거부당한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하겠다. ‘호남소외론’이라는 불미스러운 말이 퍼지는 것은, 인사와 개발에 있어 균형이 맞지 않아서 만은 아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대북 송금 특검을 받아들이므로써 DJ의 은혜를 헌신짝처럼 내버린 노 대통령의 이중적 태도에 있다.

야당과 다수국민들의 특검 주장은 그들대로 확고한 신념이 있고, 일리가 있다. 그렇더라도 노 대통령의 입장은, 특검 수용 여부에 따라 돌아올 실리와 인기를 따지는 것 자체가 옳지 않다. 노 대통령은 이해득실을 따지기 전에 먼저 DJ에게 입은 은혜와 신의를 지켜야 마땅하다.

DJ는 호남지역을 기반으로 두고 대통령에 당선됐지만, 영남지역을 기반으로 둔 전두환, 노태우씨를 석방했다. 동진 정책을 펴기 위한 사전포석이든, 정치이해득실을 위해서든, DJ는 호남지역민심의 눈치를 살피지 않고, 과감하게 광주에서 양민을 학살한 살인자들을 석방시켰다(필자는 지금도DJ가 취한 태도를 동의할 수 없다). 노 대통령은 이점을 상기해야 한다.

"DJ가 원한다면 기꺼이 신장을 기증하겠다"

^^^▲ 광야의 소리'DJ의 차남 김홍업을 석방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전 이철용의원의 홈페이지
ⓒ cylee.or.kr^^^

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DJ의 차남 김홍업을 석방시켜야 한다. 얼마 전 텔레비전에 비친 손녀(큰아들 김홍일 의원의 딸)의 결혼식장에 모습을 나타낸 DJ의 모습을 봤다. 웃음 기운이 전혀 없는, 근심과 수심이 잔뜩 낀 얼굴이다. 엎친 데 덮친 격이라고 신부전증으로 신장투석을 받았다고 한다. 일주일에 두 세 번씩 신장투석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설령 신장을 기증하는 사람이 나타난다 하더라도 나이 때문에 신장이식수술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필자는 진실로 DJ가 원한다면 기꺼이 신장을 기증할 수 있다. 그냥 해보는 소리가 아니라 진심으로 신장을 기증하고 싶다. 필자는 이유 없이 DJ의 측근들로부터 박해를 받았고, 왕따를 당해 정치권에서 생매장을 당한 사람이다. 허지만, 개인문제를 놓고 감정을 키우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기로 마음먹었기에 신장을 기증하겠다고 자청하는 것이다. 필자가 노 대통령에게 입바른 소리를 자주 하는 편이지만, 나라살림과 나라사람들을 위해 열성을 다해 일한다면 몸과 마음을 다 바쳐 노 대통령에게도 헌신할 수도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DJ가 나라살림을 잘했느냐, 못했느냐를 떠나 남북평화의 기운을 일으킨 것과 IMF위기를 극복한 것은 인정해야 한다. '로비설' 운운하지만, 어쨌든 대한민국 최초의 노벨 평화상을 받은 사람이다. 김홍업씨는 광주양민을 학살한 살인범도 아니다. 해서, 노 대통령은 이해득실을 따지지 말고, 당장 김홍업씨를 풀어줘야 한다. 명분과 실리 사이에서 계산기를 두들기기 전에 은혜를 알고, 신의를 먼저 생각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노 대통령은 DJ의 차남 김홍업을 석방시켜야 한다

앞으로 DJ가 살면 얼마나 살겠는가? 차남 김홍업씨가 교도소에서 풀려 나오면 그것만으로도 건강에 다소 도움이 될 것이라 믿기에, 노 대통령에게 간곡하게 청한다. 이번 예수부활절과 석가탄신일을 즈음하여 노 대통령은 DJ의 은혜를 갚는다는 차원에서 과감하게 누구 눈치 살피지 말고, 김홍업씨를 아버지 품으로 돌아가도록 선처를 베풀어 줄 것을 간곡하게 원한다.

이라크파병 문제를 결정할 때 명분보다 실리를 챙겼다고 했고, 한총련문제에 대해 야당 등 국민들의 눈치를 살피지 않는 것처럼, 과감하게 김홍업씨를 가정으로 보내줄 것을 부탁한다. 노 대통령의 신의와 은혜를 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정대 2003-04-19 10:41:30
dj의 은혜란,부정개표로 당선시켜준 것이다.

이종태 2003-04-19 19:00:47
김대중 전 대통령이 1주일에 두세번씩 신장투석을 하셔야 한다는데,
그럼 대통령 재임중에도 신장투석을 했는지 굼금하다.

마음씨 2003-04-20 22:55:51
마음씨 하나는 정말 대단하다. 신장 기증이란게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데...
일단 김 전대통령의 건강이 나아지길 기원한다..

소시민 2003-04-24 12:26:10
이 양반의 글에는 국민이 빠져있다.
국가의 대사나 법률적 처리에 있어서 법치주의적인 처리나 국민의 의사는 안중에 없고, 단지 정치인의 의리와 인정이 있을 뿐이다.

이 양반이 정치인으로서 실패한 것이 정말 다행한 일이다.
이런 사고방식으로 나라일을 처리하면 인정으로, 사적인 의리로 기준삼아 할 것이 아닌가.
정치인은 자고로 사적인 처리와 법을 치키지 않으며 국민의 여론을 무시해서는 안된다. 정치인이 그러할 때 나라는 부패와 패거리문화와 불평등의 구렁텅이로 몰아놓게 되는 것이다.

이철용 전의원의 입심은 대단한 사람이고 기본적으로 선한 사람이지만
국사를 처리해야 하는 기준에 대한 인식이 불철저한 사람이다.
즉 이 인물은 3김시대에 어울리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냥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일을 밑바닥에서 훌륭히 하시기 바란다.

민중 2003-05-01 19:40:35
대단한 발상이다! 신장 기증을 하시겠다니!! 그리고 노 대통령은 전 대통령의 은혜를 입은 장세동씨를 기억 하시는지 사람의 가장 기본인 은혜의 도리 !! 아마 노대통령은 평생토록 보은 하면서 살아야 할텐데~~~난 그래도 장세동씨를 그런면을 존중 하는바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