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조력컨설팅 "서울대 일반 연세대 활동우수자 면접을 고려대 일반전형 고교추천2 면접과 함께 준비한다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창의조력컨설팅 "서울대 일반 연세대 활동우수자 면접을 고려대 일반전형 고교추천2 면접과 함께 준비한다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조력컨설팅 입시연구소는 서울대 일반전형 면접에 대한 정보를 소개했다.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중 연세대 면접형, 연세대 특기자 전형, 고려대 특기자 전형 면접 문제를 적중시킬 수 있었던 것은 면접기출분석을 통해 직접 예상문제를 만들어 학생들이 실전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임을 알기 때문이며 고려대학교의 일반전형이 논술전형에서 2018년도부터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바뀐 만큼, 생활기록부의 구석에 있는 내용까지 꼼꼼하게 검토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 서울대 일반 연세대 활동우수자 면접을 고려대 일반전형 고교추천2 면접과 함께 준비한다면? ⓒ뉴스타운

고려대 일반전형 면접, 고교추천2 면접

고려대학교 일반전형과 고교추천2 전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5배수를 선발한다. 고려대학교 일반전형 면접과 고교추천2 전형의 면접은 똑같이 30분 준비에 인성면접 7분, 제시문 면접 7분으로 알려져 있지만, 2018학년도 수능 전 고려대학교에서 치러진 특기자 전형 면접후기에서 준비시간이 24분으로 줄어든 것을 보면, 이번 두 전형의 심층면접 제시문 분석시간도 조정될 수 있다. 언어변용(국제계열, 어문계열) 상대주의(사회학 법경제계열), 정보화(공학계열), 환경문제(자연계열)이 자주 다뤄졌고 지문만 바꾸어 다시 출제 될 수 있다. 짧은 시간에 준비하기에는 기출 연습과 예상문제로 실전연습을 반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면접연습법이라고 더입시플렉스는 밝혔다

연세대는 도표해석 제시문 분석, 고려대는 문학지문에 대한 이해와 가치관이 중요

면접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며 시험장의 분위기에 익숙해지는 접근은 바뀐 전형에도 유효하다. 연세대 활동우수형, 고려대 고교추천2, 일반전형은 모두 신 전형이다. 연세대학교는 도표해석과 제시문 분석력 평가에 집중하는 반면, 고려대학교는 문학지문을 통해 작품 속의 화자의 행동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서술하도록 한다. 고려대학교 입학처를 통해 고대 융합인재전형이나 논술기출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전형이라 하더라도 그 학교의 기출문제 연습이 필요하다. 올해 고려대 특기자 전형에서 개인과 사회와의 관계를 제시하고 개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사회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물어보는 문제가 출제되어, 학업능력 뿐만 아니라 인성과 가치관이 중요하게 평가되었다. 연세대가 논리적 구성이나 제시문 이해에 중점을 둔다면, 고려대는 제시문 이해에 덧붙여 학생의 주장이 얼마나 설득력 있는가를 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고려대학교는 7분으로 시간을 정해 인성면접을 실시한다는 점에서 7분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면접, 지역균형과 달리 제시문 면접으로 치러져

최근 3년간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통산 합격률 96퍼센트와 제시문 면접지문 적중으로 유명한 대치동 대입면접학원 더입시플렉스는, 2018학년도 수시 전형 11월 12월 중 면접시험 대비로 11월 24일부터 대학별 면접고사일 직전까지 개별 맞춤형 실전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합격자에 대한 자부심이 크다. 인성면접이 진행되는 지역균형전형과 달리 일반전형의 경우 인문계는 경영대학 경제학부에서 수리자료해석형, 사회과학대 인문대 자유전공학부 사범대의 경우에는 인문학 사회과학 제시문기반의 자료해석과 자소서 생기부 기반의 면접이 모두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 별로 장단점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계열의 경우 자연대 공과대학 농과대학은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에 대한 자료 기반형 면접구술을 중심으로 심층면접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 경우 공부해야할 과목과 분량이 많아 학생들이 패닉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인성 가치관 진로계획과 관련한 개인별 면접은 1;1로 진행하고, 계열별 자료제시형 면접과 토론면접은 지원 학교와 학과의 특성에 맞게 지도해야한다는 점 때문에 예약이 빠르게 마감된다. 특히 서울대학교의 경우 의대(의예과) 치대(치의예과)와 수의대(수의예과) MMI(다중미니면접)으로. 최근 2년간 면접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 면접자 전원이 최초합을 거머쥐었다는 점에서 더입시플렉스 학원의 올해 입시 성적이 매우 기대된다.

특히 MMI MMPI를 비록한 다중미니면접을 아예 인테리어 자체에 적용하여,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건국대 경희대 건양대 인제대 가천대 아주대 인하대 학교의 전국 주요 의과대학 치과대학 수의과대학의 1대1 면접컨설팅으로 합격률을 높였다. 인성 가치관 면접에 그치지 않고, 서울교대 경인교대 등의 교육대학 합격을 위한 교대-교직인적성 실전연습까지 가능한 전문적인 일대일 컨설팅이 가능한 이유는 연구팀(창의조력컨설팅 입시연구소)과 면접컨설턴트를 분리하여 전문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면접컨설턴트가 학생 한 명 한 명의 자료를 미리 받아 꼼꼼하게 선검토하고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만족도가 높다.

서울대 일반 연세대 활동우수자 면접을 고려대 일반전형 고교추천2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더입시플렉스가 제공하는 개별 맞춤형 면접컨설팅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