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교육/과학학교/학원
서일대 최치곤 교수, ‘애뉴얼 루시 포토 북 프라이즈’ 파이널 진출트래디셔널 프라이즈 부문 ‘더 트루스(THE TRUTH)’ 선정
이종민 기자  |  gosanaaa@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4  21:03:59
   
▲ ‘애뉴얼 루시 포토 북 프라이즈’ ‘트래디셔널 프라이즈 부문에 파이널 진출한 서일대 최치권 교수의 작품 ’더 트루스(THE TRUTH)‘(사진=서일대학교) ⓒ뉴스타운

서일대 최치권 교수의 작품 ‘더 트루스’가 루시 재단의 ‘제1회 애뉴얼 루시 포토 북 프라이즈’ 파이널에 진출했다.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최치권 교수가 최근 루시 재단이 신설한 ‘제1회 ‘애뉴얼 루시 포토 북 프라이즈’ ‘트래디셔널 프라이즈’ 부문에서 작품 ‘더 트루스(THE TRUTH)’로 파이널에 진출했다고 13일 밝혔다.

루시 재단은 비영리 자선단체로 ‘루시 어워드’, ‘루시 테크니컬 어워드’ 등 권위 있는 사진전 등을 개최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파이널 진출 수상자는 ‘트래디셔널 프라이즈’ 부문 14명, ‘인디펜던트 프라이즈’ 부문 16명 총 30명이다.

어워드는 각 부문 당 1명씩 수상자가 선정되며 ‘트래디셔널 프라이즈’ 수상자에는 3,000달러의 상금과 사진집 제작 및 배포, ‘인디펜던트 프라이즈’ 부문의 수상자는 2,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파이널 진출자들은 10월 28일 뉴욕 스플레쉬 라이트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루시 재단 프로그램 수상식에 참석해 수상과 사진집 전시를 했다.

최 교수는 “루시 재단이 개최하는 사진전에 파이널 진출이 확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작품을 만들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더욱 깊이 사색하고 부지런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교수는 2016년 ILU에서 ‘대한민국전도(Map of Korea)’로 첫 번째 사진집을 출간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종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