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0.5cm만 더 내려 왔으면 즉사 할 수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상처 0.5cm만 더 내려 왔으면 즉사 할 수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로 올라 갔다면 안면근육 전체가 마비..심부까지 열상

 
   
  ^^^▲ 괴한으로 부터 카터칼로 살인미수 테러 당하는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  
 

거리유세 도중 괴한에 피습당한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의 상처는 당초 예상보다 ‘심각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박 대표는 20일 오후 11시 15분 경 수술이 끝났다. 수술실에 들어갔다 나온 한나라당 이성헌 사무부총장은 “집도했던 의사가 ‘상처가 약간만 위로 올라갔다면 안면근육 전체가 마비되는 상황이 왔을 것이고, 조금만 밑으로 내려왔다면 경동맥이 끊겨 즉사할 수도 있었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박 대표의 긴급수술을 집도한 신촌 세브란스 병원 의료진은 21일 수술 직후 브리핑을 갖고 “(오른쪽 얼굴) 귀 옆부터 입 옆까지 심각할 정도로 심부까지 열상이 있었다”고 밝혔다.

다만 얼굴 옆면 11㎝ 길이의 자상 이외에 특별한 부상은 없으며, 이 역시 경동맥을 아슬아슬하게 비켜가 생명에 지장은 없는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의료진은 밝혔다.

그러나 일부 침샘과 턱 근육이 손상될 정도로 상처가 깊어 한동안은 유동식 밖에 섭취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성형수술 등을 거쳐 완치된 이후에도 피습으로 인한 흉터가 얼굴에 남을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진은 “수술은 60여 바늘을 꿰맸으며 입원기간은 1주일 정도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면서 “2차 수술을 하면 육안으로 티가 많이 나지는 않을 것이지만, (현재 상태로 볼 때)티가 완전히 안 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의료진들은“6개월 정도 지나봐서 2차 성형수술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의료진은 그러나 안면신경이 손상되지 않아 얼굴에 다른 기형이 남을 위험은 전혀 없으며, 침샘도 완벽하게 봉합돼 미세한 흉터 이외의 추가 합병증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집도의인 탁관철 성형외과 교수는 "출혈은 꽤 많았지만, 사고 발생으로부터 응급실 도착까지 시간이 짧았고, 사고 발생 후 주변 사람들이 출혈 부위를 바로 압박한 상태였기 때문에 바로 지혈이 됐다"면서 "과다한 출혈을 막았기 때문에 큰 위험은 없었다"고 밝혔다.

탁 교수와 박창일 병원장은 또 "(탁 교수)상처 깊이는 많게는 3㎝에서 적게는 1㎝인데, 상처가 가장 깊은 볼 주변의 경우 흉기가 비스듬하게 파고들면서 침샘과 턱 근육 일부가 손상됐다"며 "(박 원장)상처가 0.5㎝만 깊게 들어갔더라도 안면근육을 크게 다치며 매우 위험한 상태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탁 교수는 "박 대표는 퇴원하더라도 턱 근육이 잘라졌기 때문에 입을 많이 움직이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면서 "적어도 2주 이상은 지나야 어느 정도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말하는게) 자유롭게 되려면 몇 달은 지나야 한다"고 회복 가능성을 전망했다.

따라서 박 대표는 이번 5,31지방 선거에서는 지원 유세를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엄벌 2006-05-21 09:50:34
이거 완전 살인미수네...
경찰 수사 과정도 그렇고..뭔가 꺼림직하네...
정말 이런 말 안 쓸라 했는데...진짜 빨갱이들이네...

익명 2006-05-21 10:13:38
당근 살인 미수죠.
칼을 들고 살해의 목적으로 공격했는데.
거기다 상해까지 입혔으면 더이상 볼것도 없죠.
몇년 푹 썩혀라!

개노무 2006-05-21 11:06:54
요노무세끼들아 붉음무리들 빨리 소탕좀해라 국민들이 불안했어 못 살겠다고 아우성이다.

지만원 2006-05-22 04:04:43
박근혜 대표 범행에 대한 상상


박 대표 범행에 대한 상상

1) 범인이 한 명이 아니고 여러 명(6)이다. 2명은 박 대표를 직접 공격한 공격조이고, 나머지 4명은 군중 속에서 소리를 치며 군중의 관심을 그리로 유도한 군사용어로 "양동조"였다. 경호인들의 관심을 엉뚱한 곳으로 유도하여 사수와 부사수의 범행을 용이하게 해주기 위한 절묘한 군사적전인 것이다.

2) 박대표를 공격한 2명 1개조, 지씨는 사수, 박씨는 부사수였다. 부사수는 열우당이다. 사수는 정확하게 일을 도모해야 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않았고, 부사수에게는 사건을 술주정뱅이들의 범행으로 비벼볼까 하는 의도에서 술을 많이 먹게 했을 것이다.

3) 2명의 공격조와 4명의 엄호조는 작전의 타이밍을 절묘하게 일치시켰다(synchronizing). 군사적전과 정확히 일치하는 것이다.

4) 한 명이 범행했다면 술주정뱅이의 소행이라거나, 정신 질환자라고 세몰이를 할 수 있겠지만 위와 같은 범행조직의 조직적인 범행은 사전에 기획되지 않고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더구나 여러 명의 사람을 범죄행위에 동원하는 능력은 마피아급의 규모가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다. 좋은 일을 하는데 5-6명을 동원하려 해도 기피하는 세상인 것이다.

5) 커터 칼을 범행에 사용한 것은 후에 범행자가 중형을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채택된 절묘한 작전으로 보인다. 공격을 받을 당시 박 대표의 모션이 조금만 달랐더라도 박 대표는 동맥이 끊기는 치명상을 받아 사망했을 것이라 한다. 마피아급 전문 깽단의 사전 연구 및 훈련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다. 북한에서 훈련받은 간첩 정도가 교관으로 개입했을 가능성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6) 경찰청장이 자세한 조사를 하기 전에 서둘러 “술 취한 사람”, “전과범” "사회불만" 등의 당치도 않은 키워드를 흘린 것은 이 사건을 경찰청장이 직접 책임지고 머리를 써서 빼내라는 고위급 지령이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한다. 범행의 지령자가 고위층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는 것이다.

더구나 경찰은 이번 유세 현장에 박 대표를 보호할 수 있는 경찰을 내보내지 않았다. 필자는 이 사실을 음모의 한 부분품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필자는 여러 차례에 걸쳐 뜻하지 않은 경찰의 보호를 받은 적이 있었다. “정대협 할머니들이 박사님을 공격할지 모르니 보호하러 왔습니다” “진중권, 원희룡과 난상 토론할 때 박사님을 공격하는 사람이 올지도 몰라 출동했습니다”

필자같이 이름없는 사람에게도 이렇게 하는 게 경찰의 관행이다. 그런데 박 대표의 유세 현장에서 경찰이 보호하러 나가지 않았다는 것은 경찰계통의 고위자가 작위적으로 나가지 말라고 지령을 내렸을 것이라는 의혹이 간다.

7) 무슨 목적으로 범행을 했을까? 첫째는 박 대표의 제거다. 이번의 공격은 의료진의 말대로 치명상을 기도한 것으로 보인다. 6명 일당이 참여한 작전이라면 작전의 목표가 확실해야 한다. 그냥 해본 공격이 절대 아니다.

8) 박 대표가 사망 했거나 기능 수행이 불가능하게 됐다면 그 후의 판도는 어떻게 돌아갈 것인가?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이 압승할 것이다. 열우당이 국민의 눈 밖에 나, 조만간 해체될 것이다. 더구나 이번 범행의 부사수는 열우당 당원이다. 열우당을 죽이기 위한 작전으로 보여지는 대목이다. 열우당을 해체하고, 한나라당에서 박근혜를 제거해 내면 그 다음 남는 것은 누구인가?

당은 오직 한나라당이 남고, 인물은 이명박과 손학규가 남는다. 그러면 이명박이나 손학규가 이런 일을 도모할 수 있는가? 아니라고 본다. 이 두 사람이 경찰청장을 지휘할 수 있을까? 그렇게도 보지 않는다. 그러면 누가 이런 일을 기획 했을까?

두 사람은 다 운동권 출신이다. 이 사람들 중 하나를 대통령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고, 이들이 기획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열우당을 가지고는 차기 친공산정권을 세울 수 없다. 열우당은 걸림돌이다. 열우당도 제거하고 박근혜도 제거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내기 위한 작전을 해야 한다."

이번 사건이 이러한 개념에 정확히 일치한다.

오래전부터 이 나라는 김정일이 지휘 한다는 느낌을 가진 사람들이 아주 많다. 그래서 이번 작전은 북에서 지휘했을 것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한편 남한에는 이명박을 차기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뛰는 386 주사파 세력도 커가고 있다. 이를 띄우는 우익 신문들도 있다. 남한에서 주체철학을 전파하고, 주사파들을 결집하고 있는 황장엽씨도 한나라당을 통한 정권창출을 매우 강조한다.

한나라당을 통한 정권창출이라는 말에 반대할 사람 별로 많지 않을 것이다. 문제는 이들 모두가 386 주사파들로 똘똘 뭉쳤다는 사실과 박근혜

도선국사 2006-05-22 04:17:07
아!!
어찌하리 이 나라를 하늘이여 조국을 도와 주소서!!
우리 박근혜 대표를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