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교육/과학학교/학원
삼육보건대학교 SHU진심나눔데이 봉사활동
이종민 기자  |  gosanaaa@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2  23:01:21
   
▲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사진촬영) ⓒ뉴스타운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휘경1동 주민센터 앞에서 SHU진심나눔데이 봉사활동을 주최했다.

이 날 봉사활동은 간호학과(사랑의 손길, 사랑나눔, 천사랑), 의료정보과(G.G), 아동보육과(한울), 노인케어창업과(하다쉬), 피부건강관리과(클리어) 등 5개 학과 7개 동아리가 주축을 이루어 활동을 진행했다.

   
▲ 메이크업. ⓒ뉴스타운

봉사내용으로는 ▲활력징후 검사 ▲혈당검사 ▲금연 써포터즈 ▲홍채건강분석 ▲손/등 마사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어린이 돌봄 및 문화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특히, 홍채건강분석에는 홍채진단분야 세계 기네스를 보유한 이남한 박사를 초빙해 주민들의 건강분석하고 개인별 건강대체법을 설명해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프로그램에서는 전문사진사가 장수사진을 찍어 그 자리에서 바로 출력해 선물했다.

   
▲ 홍체건강분석. ⓒ뉴스타운

홍체건강분석에 참여한 주민은 “눈만보고 내 과거 병력을 맞추는 게 너무 신기했다.”며 “또한 앞으로 생길 병에 대해 미리 알려주어 무엇을 조심해야할지 건강을 체크해보는 좋은시간이었다.”고 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는 이번 봉사활동에 65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621명의 휘경동 주민들에게 진심나눔을 실천했으며, 지역사회의 건강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손 마사지. ⓒ뉴스타운
   
▲ 어린이 돌봄. ⓒ뉴스타운
   
▲ 활력징후. ⓒ뉴스타운
   
▲ 금연 서포터즈. ⓒ뉴스타운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종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