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경제일반
실업자 5명 중 1명 경력 없어…유병재, 공감 발언 "경력직만 뽑으면 신입은 어디서 경력 쌓나"실업자 5명 중 1명
이세연 기자  |  ent@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07  16:23:33
   
▲ 실업자 5명 중 1명 (사진 : tvN '초인시대') ⓒ뉴스타운

실업자 5명 중 1명은 취업 경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다수 매체에 따르면 20대 실업자 39만 명 중 취업 경력이 없는. 즉 무경험 실업자가 7만 명 이상으로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

이는 실업자 5명 중 1명이 무경험 실업자라는 뜻이다.

실업자 5명 중 1명이 무경험 실업자인 가운데 방송인 유병재가 2014년 tvN 'SNL 코리아 시즌5'에서 한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유병재는 '면접전쟁'에서 취준생들의 애환과 고충을 풍자해 눈길을 끌었다.

유병재는 면접을 보는 상황에서 "우리 경력직만 뽑는다"는 말에 "다 경력직만 뽑으면 나 같은 신입은 어디서 경력을 쌓나"라는 발언으로 취준생들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유병재는 최근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20대 취준생에게 "나는 평생 우울했는데, 스무살 때가 가장 우울했다. 하고 싶은 게 아무것도 없어서 힘들었다"며 자신의 20대를 회상했다.

이어 "공부도 못했고, 친구도 없고, 돈도 없고, 하고 싶은 것도 없었다. 하고 싶은 게 없으니까 탈출구가 없었다. 그런데 넌 1년 넘게 공부하고 있지 않냐. 멋있어 보인다"며 취준생에게 위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실업자 5명 중 1명이 취업 무경험이라는 통계에 대중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세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