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의 10월 ‘종말’이 올지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북한 김정은의 10월 ‘종말’이 올지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정권 종말에 대비치 않으면 문재인 정권의 10월도 문제

▲ 자료사진 인터넷커뮤니티 제공 ⓒ뉴스타운

북한 김정은이 UN과 국제사회의 강력한 경고와 제재조치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워싱턴을 불바다로 만들고 괌 포위 사격하겠다면서 연일 로켓발사 시험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9일 소위 북괴정권창건일이나 10월 10일 북괴 당 창건일을 기해 6차 핵실험을 하거나 미국본토를 위협할 대륙간탄도탄 발사 등 도발이 예상되고 있다.

이미 미국은 북한에 대한 달러 유입경로 완전차단, 원유 및 석유제품 수입 봉쇄, 온라인 상품거래 및 도박 사이트 차단, 북한 노동자 고용금지 등 군사적 경제적 봉쇄를 위한 법률을 상원 찬성 97 대 반대 2로 통과(2017.6.14)시킨데 이어서 하원에서도 찬성 419 대 반대 3이라는 압도적 표차로 통과(2017.7.25)시킴으로서 압박과 제재 수위가 최고조에 달했다.

이처럼 고사(枯死) 지경에 이른 김정은이 무얼 믿고 그러는지는 알 수 없으나 지난 8월 25일 소위 선군절(先軍節)에는 백령도와 연평도 기습점령 훈련을 벌이면서 “총대로 적들을 무자비하게 쓸어버리고 서울을 단숨에 타고 앉으며 남반부를 평정할 생각을 하여야 한다.”며 무력남침의 전단(戰端)을 열겠다는 호전광(好戰狂)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6.25남침전범집단 호전광이 뱉어 낸 망발의 결정판은 1995년 5월 고난의 행군 초기에 김정은이 “현재의 난국을 돌파하는 데에는 전쟁밖에 출로가 없다. 이 땅에서 새로운 전쟁이 일어나면 80%의 인민이 죽어도 20%는 행복해 질 수 있다.”고 한 것이라 하겠다.

이는 300만이 굶어죽기 전 1995년 당시 북한 인구는 약 2,200만으로 추산 됐으며, 당군정간부 및 그 가족을 합하여 440만이 행복해지기 위해서 1,760만을 희생시켜도 전쟁을 하겠다는 의미로서 전쟁이 발발하여 한반도가 쑥대밭이 될 경우 당시 남한인구 4800만의 80%인 3,840만은 죽고 20%인 960만 정도만 겨우 살아남을 수 있다는 협박이었다.

이런 생각을 가진 김정일이 2000년 8월 12일 박지원 인솔 하에 평양에 끌려간 남한심문방송통신사 사장단 46명과 오찬장에서 ‘통일시기’에 대한 질문을 받자 “그건 내가 맘먹을 탓이다 . 적절한 시기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표현은 높은 직위에 있는 사람들이 쓸 수 있는 말이라고 거드름을 피우기까지 했다는 사실하나만으로도 모골이 송연하였다.

중풍을 맞아 죽음을 눈앞에 둔 김정일이 스물여섯 살 풋내기 김정은을 후계자로 내정, 노동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자리에 앉히면서 “미제를 때려눕히고 조국을 통일하자면 어느 때든지 한 번은 놈들과 맞서 판가리(판가름)싸움을 하여야 한다.”고 유언을 하듯 김정은 뇌리에 전쟁이 불가피 함을 심어 줬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애비 덕에 노동당군사위원회 부위원장자리를 꿰 차고 한껏 우쭐해 진 김정은이 전쟁이 무엇인지 모르면서도 2010년 12월 북한군 고위간부를 모아 놓고 “인민군 성원들은 자나 깨나 전쟁에 대하여 생각해야 하며 풀뿌리를 캐어 먹으면서라도 싸움준비를 완성할 각오를 가져야 한다.”며 일장훈시를 했다는 사실 또한 새겨두어야 할 대목이다.

김정일 유훈이라면서 핵무장에 광분해 온 김정은은 2013년 3월 31일 소위 노동당 3월전원회의에서 ‘경제개발 및 핵개발병진노선’을 채택한 다음날인 4월 1일 최고인민회의에서 채택한 ‘자위적 핵보유국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데 대한 법’ 제5조에 “적대적인 핵보유국(미국)과 야합해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침략이나 공격행위에 가담할” 대한민국이 핵공격대상임으로 명시하였다는 사실은 북핵=대남무력적화용임을 분명히 했음을 뜻한다.

특히 최근인 8월 25일(소위 선군절)을 기해 백령도와 연평도 기습점령훈련을 실시하면서  “오직 총대로 적들을 무자비하게 쓸어버리고 서울을 단숨에 타고 앉으며 남반부를 평정할 생각을 하여야 한다.”고 이미 선전포고를 했다는 사실을 묵과하거나 경시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생각과 발언은 실현 불가능한 김정은 혼자의 망상일 뿐, 만약 김정은이 도발을 계속한다면, 김정은 참수와 북한정권 궤멸이라는 종말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이다.

강력한 국제제재로 인해 김정은이 안고 있는 정치 외교적 고립과 경제적 난관, 그리고 군사적취약점과 북한 권력내부 알력 및 민심이반으로 언제 폭발, 멸망하게 될지 모른다는 ‘불안과 공포’로부터 일순간이라도 도피해 보려는 심리에서 모든 사실을 부정 은폐 호도하려는 허장성세겠지만 우리로서는 사소한 허점이라도 보일 경우 김정은이 저지를 단말마적 발악에도 충분히 대비해야 함은 물론이다.

이런 판국에 우려스럽고도 유감천만인 것은 북핵의 공격목표이자 적화통일 대상인 대한민국 정부가 역설적으로 미군철수와 연결 될 수 있는 사드배치 반대, 전작권조기전환 등 한미동맹을 약화시키면서 김정은 살리기에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착각과 오해를 사고 있다는 사실이다.

문재인은 김정은을 주적(主敵)이 아니라 대화의 상대라고 우기면서 잇따른 도발에도 불구하고 대화로 핵을 포기케 할 수 있다고 국민을 기만, 5년간 2,000조 원을 지원하겠다(2016.12.14/2017.3.28)며 개성공단을 2,000만평 규모로 확장하겠다는 둥 국제사회에서 김정은을 변호하는 스탠스를 취하고 대북제재에 구멍을 내게 될 대화를 구걸하는 기현상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절망적 상황에서 김정은이 바라는 요행수는 남한에 종북주사파 잔당이 위수김동 김일성과 친지김동 김정일을 ‘정치적생명을 준 어버이’로 섬기고 지구상 유일한 공산지옥 ‘북조선’을 이념적 조국으로 여기며 마치 종주국(宗主國)처럼 떠받들지도 모른다는 기대와 ‘3대 수령’ 김정은 살리기에 올인 해 주리라고 여기는 착각과 망상일 것이다.

남쪽으로부터 구원의 손길과 통진당과 RO 등 종북세력 발호로 순조로운 적화통일당성에 대한 기대감에 차 있던 김정은이 2014년 12월 19일 남한적화의 보루로 여겼던 통합진보당이 해산되자 크게 당황한 나머지 대남공작지도원을 황급히 소집하여 다음과 같은 대남공작지시(2015.1.5)를 내렸다고 전하는 한 매체의 보도에 크게 주목해야 한다.

김정은은 소위 대남공작지시문을 통해서 “남조선에 있는 진보(=종북)는 적진에 있는 우리의 동지”라고 규정하면서 종북세력이야말로 적화통일에 대한 절절한 희망 속에서 “미군철수, 고려연방제통일, 국가보안법철폐 등을 외친 (공화국)애국자”라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대선에서 (북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려면, 민족의 화해와 협력, (연방제적화)통일의 상징인 개성공업지구 활성화와 금강산관광재개, (노동당 통일전선부의 꽃놀이 패인) 이산가족상봉 등을 전제조건(=公約)으로 내 걸고 남조선 당국과 맞서야 한다”면서 그런 자라면 (적화)통일의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한 사실 또한 간과해선 안 될 것이다.

그 이후 북한은 6.15 이후 중단했던 ‘대남간첩난수암호지령방송’을 2016년 6월 24일이후 탄핵심판이 있던 3월 10일을 포함하여 2017년 3월 25일 현재 총 30차례 방송했다고 연합통신이 보도한 바 있으나 북한 난수암호간첩지령을 수신한 단체 또는 개인이 누구이며, 그 내용이 무엇인가는 2017년 9월 2일 현재까지도 못(안) 밝혀지고 있다는 사실이 지극히 유감이다.

이처럼 절박한 상황에서 한반도문제의 운전석에 앉겠다고 하면서도 “우리에게 힘이 없다(2017.7.11)”는 문재인이 무슨 힘으로 “한반도에서의 군사행동은 대한민국만이 결정할 수 있고, 누구도 대한민국의 동의 없이 군사행동을 결정할 수 없다. 정부는 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을 것” 이라고 큰소리를 땅땅 치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어 답답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