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탄생 100주년 특집] 박정희의 유신을 제대로 알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정희 탄생 100주년 특집] 박정희의 유신을 제대로 알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력의 조직화를 꾀하던 때, 그때가 바로 37년 전 유신시대

뉴스타운은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이 되는 2017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기획특집을 마련한다. 이는 '박정희 대통령 기록 박물관'임을 자부하는 언론사 뉴스타운이 보유하고 있는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방대한 기록을 복원해서 원로 세대와 젊은 세대 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이번 회에는 2009년 10월 5일자 홍순재 전 칼럼니스트의 '박정희의 유신을 제대로 알자'를 게재한다. <편집자 주>

▲ ⓒ뉴스타운

박정희 유신을 제대로 알자!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37년 전인 1972년 유신이 채택되었다. 사람들은 이때를 "박정희 유신 독재시대"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37년 전 세계는 어떤 시대였을까?

민주 역사 300년으로 가장 발달된 민주국가 영국에서는 자치구인 북아일랜드 사람들에게 연방 선거권을 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재판받을 권리조차 가질 수 없도록 법을 제정했던 때가 1972년, 그 유명했던 피의 일요일(bloody Sunday) 사건이 바로 이 법 제정에 저항하여 평화롭게 행진하는 민간 시위대를 영국군이 무차별 학살했던 때가 바로 37년 전 그때였다.

민주 모범 국가라는 미국은 또 그때 어떠했던가? 비록, 흑인들의 저항과 희생으로 폐지되었지만 반, 민주적이고 반, 인륜적인 인종 차별법이 버젓이 통과되고 있었던 때가 그때였다.

멀리 갈 것도 없이 이웃 나라 대만의 장개석은 정부에 저항하는 인민 수만 명을 무자비하게 학살하였고 북한의 김일성처럼 대대로 이어 세습통치 40년을 하면서 정적을 숙청하고자 정치적 반대자들을 100만 명 이상을 죽게 만든 때가 바로 그때였다.

대만을 가 보아라. 아직도 곳곳에 서있는 장개석 동상이 김일성 동상처럼 수백 개가 위용을 자랑하며 버티고 서있다. 유신을 마치 대한민국의 나치 정권처럼 떠들며 비판하는 사람들아!! 장개석이 수만 명의 인민을 학살한 "2.28사건" 정도는 알고 좀 떠들어도 떠들어라.

박 대통령 유신 당시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지금과 같이 제대로 된 실질적인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나라가 있었는가 하는 말이다.

박정희 대통령을 비난하는 사람들아!! 1960년대 대한민국의 실상은 어떠했던가? 북한과 태국이 150달러, 아시아 용들이 4~5백 달러 일 때 남한은 76달러였으며, 정부 일 년 예산의 80%를 미국의 지원으로 근근이 연명하며 춘궁기가 되면 굶어 죽는 사람이 하도 흔하게 발생해 뉴스거리조차 안 되던 때였다. 먹는 것조차 해결하지 못하는 세계에서 가장 못사는 빈민국가가 대한민국이었음은 누구나 다 잘 아는 사실이 아닌가.

자원, 자본, 기술, 그 무엇 하나 없는 불모지 상태에서 근면 성실한 국민을 리더하며 아시아 "용"들과 어깨를 견줄 만큼 전무후무한 비약적인 경제 발전을 이룩하여 전 세계가 깜짝 놀랐으며 한강의 기적이라고 찬사를 보내기 시작하던 때, 가발 팔고 와이셔츠, 스웨터 만들어 팔던 경공업에서 중화학 공업체계로 국력의 조직화를 꾀하던 때, 그때가 바로 37년 전 유신시대였다.

김일성이가 남한에 무장테러를 일으킨 사건만도 600여건 철책선 내무반에서 자고 일어나면 목 없는 전우의 시체가 나뒹굴고 있을 그때 우리는 총알 하나 만들 줄도 몰랐고 능력도 없었다.

당시, 베트남이 패망하자 김일성의 오판으로 남침이 우려될 때인 1979년, 미국의 방위정책 변경으로 주한 미군을 철수 하겠다 하여 미, 대통령 '지미 카터'에게 "미군을 철수하면 우리는 살기 위해 핵으로 무장할 것이다"라고 버티며 힘없는 민족의 서러움을 통탄 이 나라의 안위를 다른 나라에 맡길 수 없다 통감한 박정희 대통령은 무수한 방위 산업을 육성 탱크와 미사일을 비롯한 여러 국산 장비들을 양산하며 국력의 극대화 을 꾀하고자 유비무환의 대비책으로 자력 국방의 기틀을 이루려 하던 때, 그때가 바로 지금으로부터 37년 전 유신시대였다.

그때 당시, 박 대통령은 밖으로는 공산주의와 싸우며 나라를 지켜야 했고 안으로는 민주와 인권으로 포장한 '정치꾼'들과의 힘겨운 설득 데모 선동꾼들로 인한 사회 혼란 속에서도 부국강병을 이루고자 했다.

박정희 대통령을 그렇게도 비난하는 사람들아!! 조국을 위해 독재자 오명을 뒤집어쓰고라도 "내 무덤에 침을 뱉어라"며 온 정력을 다 했던 박정희 대통령의 애국적 뜨거운 가슴을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았는가?

힘이 없어 나라를 일본에 빼앗겼던 36년 식민지 시절의 뼈아픈 경험을 되풀이 않고자 절치부심하며 처절 하리 만큼 비장했던 박정희 대통령의 오기에 찬 차가왔던 가슴을 한 번만 이라도 생각해 봤느냐 말이다.

박정희 대통령은 "우리도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는 자신감, 용기와 희망, 비전을 제시하며 스스로 그리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지도력을 발휘 하였으며 반공을 국시에 두고 부국강병을 꼭 성취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오로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온몸을 불사르며 근대화된 선진조국을 만들고야 말겠다는 박정희 대통령이 민주는 잠시 유보할 수밖에 없었던 당시의 실상과 고뇌에 찬 그의 심정을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고 유신이라 핏대 세워가며 비난만 하느냐 말이다.

1979년 박정희 대통령 死後, 미국 CIA 보고서는 그를 이렇게 정의했다.

"독단적이고 자존심이 강한 반면 카리스마와 서민적 이미지를 함께 갖춘 인물이었다. 직관력과 통찰력을 겸비하면서 추진력이 매우 강했던 인물이었다. 남한의 실질적 발전은 그로 인해 비롯되었고…. (중략), 그의 일반적 생활은 청렴하기 그지 없었다"라고……

박 대통령을 그렇게도 비난하는 사람들아!! 민주화를 목에서 피가 나도록 외치던 자들이 원하던 대로 이 나라를 10년 넘게 통치해 오면서 지금의 대한민국은 어떠한가?

찬사와 부러움으로 새마을운동을 배우겠다고 하루가 멀다 날아와 가르쳐 달라고 머리를 조아리던 국가들이 '용' 이라던 한국을 '지렁이'로 보게 되였으며 한국을 배우자며 전 공무원에게 하루 한 시간씩 박정희 교육을 시키던 중국이 이제는 한국이 어떻게 망해가는 가를 배우라며 인민들에게 학습하고 있는 것이다.

박 대통령을 비난하는 좌파들에게 묻겠다. 박 대통령 이후 우리나라가 지금 무슨 이유로 이렇게 무너지고 있으며 다른 아시아 국가들은 계속 발전하는데 유독 우리나라만 거꾸로 곤두 박 치고 있는 이유를 말해 보라!!

인류 역사상 세계사를 통틀어 18년간 집권하면서 국력과 국부를 20배 이상 성장시키고 늘려 논 정치가가 지구상에 단 한 명이라도 있었으며 대한민국 건국 이래 박 대통령만치 청렴결백하며 '정치꾼'이 아닌 진정한 지도자요 리더 자인 애국자가 있었다면 말해 보란 말이다. 그리고 전 세계를 통틀어 이렇게 위대한 애국자를 부관참시하려는 나라가 어디 또 있는지를…….

좌파들아!! 그런 정치인이 '시저'냐? '나폴레옹'이냐? 니들이 그토록 존경한다는 '모택동'이더냐?

민주로 포장된 정권이 들어선지 10여 년, 김영삼은 "민주주의 화신" 이란 교언(巧言)으로 미혹( 迷惑)하고 김대중은 온갖 거짓말로 국민을 속여 가며 자신의 부귀영달을 위해 국민을 철저히 배신하고…….

노무현은 "선한 양"으로 행세하면서 사기꾼 김대업을 앞세워 온갖 흑색선전으로 젊은이들을 선동하여 정권을 휘어잡고선 개혁이니 역사니 하는 당신들…….

공은 빼고 과만 조명하는 "친일파 박정희" 만화책 만들어 감수성 예민한 청소년 세뇌시키려는 것이 개혁이고 박 대통령 살인범 김재규를 민주화인사로 둔갑시키려 하며 그가 쓴 광화문, 운현각 현판을 뜯어내 부시고 박살낸 것이 진정 당신들이 역사를 똑바로 세우려고 이러는 것이냐 말이다.

똑바로 알아라! 당신들 제아무리 박정희 대통령을 폄하 하려 발버둥 친다 해도 수백 년이 흐른 후에 지금의 그들, 말 많은 지도자를 기억할 사람은 아무도 없어도 박정희 대통령의 이름은 대한민국 중흥의 시조로써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 것임을……. 그는 비록 비명에 갔지만 죽어서 진정 그 가치를 세월이 흘러가면 갈수록 높이 평가받게 될 것임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