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기업/IT
비츠로시스, 공항철도 87억원 사업 수주
김성훈 기자  |  newskorea@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17  10:41:55

비츠로시스는 최근 공항철도㈜에서 발주한 ‘공항철도 노후 전기설비 구매설치’ 입찰에 성공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87억원(VAT 제외)이며, 계약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오는 2019년 01월 31일 까지이다.

이번 사업은 철도안전관리체계에 의해 공항철도 전 구간의 전기설비 중 기대수명 10년이 도래한 시설물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계양변전소 등 5개 변전설비와 김포공항역 등 11개 전력설비가 이에 해당한다.

비츠로시스는 전력 계통 등을 효율적으로 감시, 제어, 계측 할 수 있는 전력 스카다 (SCADA, 원격감시 및 제어), 전력계통 보호를 위한 전철제어반, 전력설비(GIS 및 변압기 등)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진단시스템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사업자로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모든 구간의 설비와 호환 및 연계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설비와도 완벽한 연계가 가능해야 한다”며, “안전한 열차운행 및 여객편의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기기는 고신뢰도의 제품을 선정해 각종 에러 발생요소로부터 보호될 수 있는 안전대책도 마련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