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정책/금융
소딧 누적 대출액 400억 돌파, 상환율 67% 기록
이혜리 기자  |  newstown@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17  10:29:38
   
▲ ⓒ뉴스타운

부동산 P2P 금융 전문 플랫폼 소딧이 누적 대출액 400억 돌파 소식을 17일 알렸다. 이는 지난 4월 300억을 돌파한 이후 약 2.5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더불어 소딧은 금액 기준 상환율이 67%를 기록했다고 알렸다. P2P금융협회 소속 상위 20개 회원사(누적 대출액 규모 기준) 중 소딧의 상환율이 가장 높다고 소딧 측은 설명했다.

소딧에 따르면, 펀딩 건수 기준 상환율은 73%에 달한다. 현재 소딧의 총 대출 건수는 120건이고, 상환 건수는 87건이다. 연체율과 부실률 모두 0.00%이다. 소딧 측은 ‘대출 평균기간이 6개월로 벌써 3사이클 돌았고 그 동안 연체 한번 없었던 것은 소딧의 심사능력이 검증되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소딧 장동혁 대표는 “긴 투자 기간으로 자금이 묶인다면 기준금리의 인상이나 부동산 시장 하락에 대비하기 어렵다”며 “투자 기간을 짧게 해 환금성을 높이는 것이 곧 투자 안전성을 높이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투자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소딧의 대출심사 알고리즘에 인공지능을 도입해 오는 12월 중 상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소딧은 400억 돌파 기념으로 신규 회원 대상으로 ‘쏘쿨 이벤트’를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딧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혜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