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 이종민 기자
  • 승인 2017.06.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 ⓒ뉴스타운

평택시는(시장 공재광)은 지난 27일(화) 관내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택시와 민간 환경단체들이 공동체의 상생 정신에 입각하여 상호 협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하천별 환경정화 활동 방안을 마련하여‘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진위․안성천을 시민들의 새로운 여가 문화 휴식공간으로 되돌려 주기 위한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진위․안성천 살리기 생태보호활동 공동추진 ▷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행위의 합동단속 활동 ▷ 민·관추진협의회(실무협의회) 구성․운영 ▷ 기타 환경보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공동 활동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평택시와 환경단체는 평택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산인 평택호와 진위ㆍ안성천을 보호하고 친환경적으로 가꾸어 나아가야 하는 공통 지향점을 좀 더 체계화하여 공동의 틀을 만들고 책임감을 공동의식으로 승화시켜 나아가자고 밝혔다.

공재광 평택시장은“삼성전자 및 LG전자 산업단지와 고덕국제신도시 등 급속히 팽창하고 있는 평택시의 위상에 비하여 시민들에게 필요한 힐링 공간인 녹지공간과 문화기반시설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며“이번에 우리시에서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에 신청한 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 사업을 계기로 시와 환경단체가 협력하여 평택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