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식의약/미용병원/전문의칼럼
순천향대천안병원, 핵의학검사 ‘원스텝서비스’ 개시최첨단 핵의학검사 장비인 감마카메라(SPECTㆍ모델명 Discovery NM630)를 1대 더 도입, 검사항목 대폭 늘리고 외래진료실도 마련
양승용 기자  |  kromj@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19  09:09:54
   
▲ 순천향대천안병원 핵의학센터가 원스톱검사서비스를 시작했다. 핵의학센터 의료기사가 감마카메라를 이용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뉴스타운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핵의학센터(센터장 이상미)가 19일부터 센터에서 실시하는 모든 종류의 핵의학검사에 대해 원스텝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핵의학센터 관계자는 “전화예약 후 1회 병원 방문만으로 진료부터 검사와 결과확인까지 모두 원스텝으로 진행 및 완료한다”면서, “방문 횟수가 줄어드는 등 핵의학검사 환자들의 병원이용 편리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병원은 서비스를 위해 최근 최첨단 핵의학검사 장비인 감마카메라(SPECTㆍ모델명 Discovery NM630)를 1대 더 도입함으로써 검사항목을 대폭 늘렸으며, 외래진료실도 마련했다.

원스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의학검사 항목은 매우 다양하다. 뼈, 소화기, 뇌, 내분비계, 신장, 암 등 크게 6종으로 나뉜다.

종별 세부항목은 ▲뼈검사(골절여부 평가, 뼈종양 및 전이여부 평가, 골수염과 봉와직염 감별, 복합주위통증증후군 진단, 골밀도검사), ▲소화기검사(담낭염 여부 및 담낭·담도기능평가, 혈관종과 악성종양 감별, 원인불명 소화불량의 위장관 운동평가, 혈변이 있는 소아의 멕켈게실 여부 확인, 구강건조증 환자의 침샘기능 평가), ▲뇌검사(치매조기 진단, 파킨슨병 진단, 뇌혈류장애 및 뇌혈관 협착의 관류 평가), ▲내분비검사(갑상선 기능 및 이소성 갑상선 확인, 갑상선결절성향 평가, 부갑상선 결절의 선종 확인), ▲신장검사(신기능 평가, 요로폐쇄 및 신피질 확인), ▲전신 암검진 등이다.

핵의학센터장 이상미 교수는 “핵의학검사는 주로 다른 의료기관들이 의뢰하는데 원스텝서비스 실시로 인해 지역의 1·2차 병의원과 검사환자 모두에게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고 정확한 검사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핵의학검사 원스텝서비스’의 예약 및 문의는 순천향대천안병원 핵의학센터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양승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