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식의약/미용제약/바이오
솔고바이오, 이집트와 의료기기 합작생산 MOU 체결평택 본사 실사도 성공적 마무리
김예진 기자  |  newskorea@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06  11:25:11
   
▲ 이집트 군사생산부 단장 Osama Mohamed 장군(사진 맨 왼쪽)과 솔고바이오 김서곤 회장(사진 가운데) 그리고 강웅식 (사)한국이집트발전협회장(사진 맨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뉴스타운

솔고바이오가 지난주 이집트 군사생산부와 의료기기 합작생산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평택 본사 실사를 진행했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솔고바이오(회장 김서곤)는 지난 31일 이집트 군사생산부(MOMP; Ministry of Military Production, 단장 Osama Mohamed 장군)와 의료기기 합작생산 및 기술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집트 현지 실사단의 본사 공장 실사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이집트 군사생산부와 국내 강소 중소기업의 의료기기산업, 애자산업, 배터리산업, 군수산업 등에 대한 대규모 기술협력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솔고바이오는 이집트에 기술지원과 의료기기 합작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군수용 뿐만 아니라 공공의료에 필요한 의료기기에 대해 적극적으로 기술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이집트의 대규모 의료기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합작생산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집트를 중심으로 중동, 아프리카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집트 관계부처에서 빠른 시일 내에 MOU를 맺은 한국 기업 대표단을 초청하고 이집트 현지 공장 실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현지 실사를 통해 정확한 소요품목과 시장규모를 파악해 합작 공장이 세워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서곤 솔고바이오 회장은 “43년 의료기기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집트 현지에 맞는 기술 지원과 제품 생산이 진행될 것”이라며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영업과 마케팅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예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