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맥주집, 대학로맛집으로 시작해 홍대 직영점까지 오픈
대한맥주집, 대학로맛집으로 시작해 홍대 직영점까지 오픈
  • 박재홍 기자
  • 승인 2017.04.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대한맥주집) ⓒ뉴스타운

혜화동 대학로에서 시작해 포항, 순천, 제주 등 전국적인 지점확장을 통해 규모를 확장하고 있는 대한맥주집이 서울지역에 마포구 와우산로에 대한맥주집 홍대점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점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대한맥주집 홍대점은 본점 및 타 지역 지점들과 마찬가지로 가마솥에 튀긴 치킨에 매콤 짭짤한 가루로 시즈닝을 해 중독성이 강한 가마솥치킨을 메인 메뉴로 하며 기존의 치킨과는 차별화된 독특함을 제공한다.

특히 가마솥에 튀긴 후라이드 치킨과 바삭한 오징어 튀김을 결합한 ‘가마솥오징어치킨’, 대한맥주집만의 파우더로 튀겨 바삭하고 매콤짭짤한 ‘오징어튀김’, 마늘과 양파가 시즈닝된 감자튀김에 달콤하면서 매콤한 치즈소스가 어우러진 특색 메뉴 ‘허니갈릭포테이토’ 등 고유한 메뉴들도 홍대점에서 맛볼 수 있는데, 2017년 신메뉴로 등장한 ‘조선치킨’도 홍대점 오픈 시기와 맞물려 선보이게 되어 주력메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조선치킨’은 오븐에 구운 치킨을 소고기를 갈아 만든 갈비소스에 볶은 이 곳만의 유일한 메뉴다.

특히 기와지붕, 태극기 등을 활용해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더해지며 최초에 대학로 본점이 오픈 된 후 대학로맛집으로 알려지는 과정에서 순수하게 메뉴의 독창성만으로 현재의 지점 확장까지 이뤄지고 있는 중인데, 그 어느 지역보다 핫플레이스로 인정받는 홍대에 금번 홍대점 오픈이 되면 향후 전국 추가 지점 오픈은 더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현재 경북 영주와 전북 부안에서 가맹 상담이 진행되고 있기도 하다.

대한맥주집 관계자는 “대학로와 홍대는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면서도 맛집이 모여있어 고객들의 냉정한 평가가 이뤄지는 곳이기 때문에 이 두 곳에 직영매장을 운영한다는 것은 그만큼 큰 각오를 한 것”이라며 “다행이 기존의 대학로본점 및 타 매장들이 큰 호응을 주고 있어 빠른 추진이 가능하게 됐고 그만큼 고객에게 서비스로 보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