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효리 셔츠에 새겨진 샵(#) 마크와 그림자가 드리운 샵(#) 목걸이 | ||
사이판에서 쇼케이스를 발표한 바 있는 색시가수 이효리가 가슴에 샵(#) 표시가 선명한 셔츠를 입고 샵(#) 목걸이를 목에 걸고 Get Ya를 열창하는 사진이 많은 신문에 기사화 되고 인터넷에 등장하면서, 뜻하지 않게 이효리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한 벤처기업이 있다.
대덕특구의 벤처기업 (주)GG21(www.egosio.com)이 바로 그 주인공.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서비스중인 샵(#)을 이용한 위치아이디, 즉 이포지션(ePosition) 기술의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 가슴에 샵(#) 마크를 새기고 ‘Get Ya’를 열창하는 이효리 | ||
샵(#)을 이용한 ePosition 기술은 대덕특구에서 개발한 원천특허 기술로 인터넷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지금까지 인터넷 기술은 홈페이지를 나타내는 www 와 이메일을 나타내는 @ 가 주종을 이루고 있는데, 여기에 샵(#)을 가미하여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대한민국이 주도하여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를 이용한 이메일은 전자문서를 보내는데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실제 우편물이나 물건을 배송하는 데는 무용지물인 셈이다. 여기에 새로 등장한 것이 샵(#) 이포지션 기술이다.
샵(#)을 이용한 이포지션(ePosition)을 이용하면 인터넷 지도검색이나, GPS 길안내, 우편물류 배송 등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된다.
'@는 이메일, #은 이포지션' 은 (주)GG21이 내세우는 캐치프레이즈다.
사이판 쇼케이스 발표를 통해 소나기를 맞아 가며 열연한 이효리가 입고 있는 셔츠에 선명하게 인쇄된 샵(#) 표시와 샵(#) 목걸이 그림자가 이효리 가슴에 드리운 모습이 기사화되면서, 때 마침 샵(#)을 이용한 이포지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덕특구 벤처기업인 (주)GG21에 이효리 홍보 특수를 누리게 된 것이다.
샵(#) 이포지션(ePosition) 기술을 이용하면 네티즌 누구든지 인터넷사이트에(www.egosio.com) 접속하여, 홍보목적으로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가게 위치나 개인적으로 기억하고 싶은 장소를 전국 어디든지 고유한 샵(#) 아이디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샵(#) 아이디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인터넷 지도에서 등록한 위치를 검색하고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인사동에 위치한 쌈지길의 위치를 등록한 샵(#) 아이디는 ‘쌈지길#이고시오’ 인데 마우스로 클릭하면 바로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egosio.com) 개편과 함께 3월 중순경에 휴대폰과 텔레매틱스 등의 모마일 e포지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중인 (주)GG21 이상지 대표이사는 '골프황제 우즈의 나이키 샷이 TV화면에서 잡혔을 때의 홍보효과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때 아니게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 며 '그러나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하는 홍보는 아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