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기 물티슈 브랜드 11월 분석...1위 앙블랑, 2위 브라운, 3위 베베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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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아기 물티슈 브랜드 11월 분석...1위 앙블랑, 2위 브라운, 3위 베베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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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 11월 분석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 11월 분석결과, 1위 앙블랑 2위 브라운  3위 베베숲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1개 아기 물티슈를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아기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517,2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11월 아기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브라운 물티슈와 달곰이 물티슈가 새롭게 편입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커뮤니티 점유율로 측정된다.

▲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 분석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1월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 순위는  앙블랑,  브라운,  베베숲, 순둥이, 달곰이, 보솜이, 페넬로페,  닥터아토, 수앤수, 삼무, 내추럴오가닉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앙블랑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98 소통지수 105,195  커뮤니티지수  199,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381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2,517보다  18.36%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24 소통지수  106,294 커뮤니티지수 140,6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554으로 분석되었다.  브라운 브랜드는 11월에 새롭게 편입되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51 소통지수  91,708 커뮤니티지수 115,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732가 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1,592보다 18.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아기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결과,  가습기 살균성분 이슈가  아기 물티슈로도 확산되면서 물티슈 업체간에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브랜드 평판조사에도 몇몇 브랜드가 빠지고, 새로운 브랜드가 새롭게 편입되기도 했다.  아기 물티슈 빅데이터 분석에는 '천연' '안전' '프리미엄'이라는 키워드가 높게 나오고 있었다."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10월 5일부터 2016년 11월 6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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