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 무엇을 위해 '신의'를 버렸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승엽, 무엇을 위해 '신의'를 버렸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뒷맛이 개운치 못한 이승엽의 아쉬운 선택.

 
   
  ^^^▲ 이승엽 선수
ⓒ 지바 롯데 홈.^^^
 
 

'이승엽 이적설 파장'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지난 연말까지만 하더라도 지바 롯데에 1년 더 잔류하며 다시 빅리그의 진출을 모색할 것 같았던 이승엽의 진로는, 년 초로 넘어오면서 급격하게 방향을 선회했다.

그렇지 않아도 1월 들어 메이저리그 진출설이 조금씩 피어오르고 있어 그 진위에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 일본 프로야구의 핵심인 요미우리 자이언츠와의 이적 합의설이 순식간에 불거져 나와 많은 팬이 당황하고 있다. 이에 일본 언론들은 이승엽의 이적을 기정사실화하며 1면 톱으로 보도하는 등 '일본의 요미우리'와 '한국의 이승엽'이 이미 한배를 탄 것처럼 열을 올리고 있다.

국내 언론과 팬들도 좀처럼 향방을 알 수 없는 이승엽의 진로에 머리가 아플 지경이다. 요미우리로의 이적이 사실상 합의 되었다고는 하지만, 이렇게 갑자기 그것도 일본 프로야구의 5할을 차지 한다는 요미우리와의 협상이 너무 쉽게 진행 됐다는 점에서 이승엽의 이적설이 선뜻 신뢰가 가지 않을 정도이다.

이승엽 자신도 이렇게 커져 버린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 심한 가슴앓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승엽은 16일 자신의 매니지먼트사인 J's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추측 보도를 자제해 달라.'는 요청을 했다. 진위를 떠나서 한국과 일본에서 난무하는 추측 보도와 이런저런 설들에 적잖이 괴로운 모양이다.

지바 롯데의 잔류나 요미우리 자이언츠로의 이적이나 둘 다 일장일단은 있다. 지바 롯데에 잔류 할 경우, 완벽하게 적응한 팀 분위기와 자신의 입지로 편안한 시즌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김성근 코치가 정식 계약을 함으로서 이승엽에게는 이보다 좋을 수 없는 지원군을 확보했다는 점등이 그렇다. 하지만, 본인이 그토록 원하던 수비 보장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았다.

요미우리와는 적응이란 부분과 실수를 허락하지 않는 구단이란 위험 부담이 있지만, 비교적 점령이 쉬운 1루 자리와 막대한 언론사를 등에 업은 구단인 만큼 일본 전 지역에 이승엽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이승엽이 기대만큼의 활약을 펼친다는 전제하에서다.

일부에서는 이승엽이 지바 롯데와의 구두 계약까지 합의하고 이제 와서 롯데를 배신하는 것은 '신의'를 져버리는 일이라고 비난하고 있다. 또, 이승엽으로 인하여 정식 코치 자리에 오른 김성근 코치를 남겨놓고 떠나는 꼴이 돼버려 또 하나의 희생자를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낳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 일각에서는 이승엽이 메이저리그로의 진출과 수비 보장 등의 야구 외적인 측면에 더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흘러나오고 있다. 상품 가치가 있는 스타급 선수를 찾고 있는 요미우리의 거액 베팅에 쉽게 넘어갔다는 것이다.

물론, 프로인 이승엽에게 선수로서의 성공 외에 도덕적인 부분까지 모두 충족시켜주길 바라는 것은 팬들의 욕심일지도 모른다. 더군다나 국내도 아닌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에게 다른 나라 팀들과의 '의리'까지 지켜주길 바란다는 것은 무리한 요구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번 문제의 핵심은 '왜? 이승엽이 지바를 버리고 요미우리를 택했을까?'이다. 그 문제의 결론이 수비 보장과 자신의 활약에 따른 정당한 대우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어서 라면 우리는 그의 선택을 존중해야 할 것이다. 또, 요미우리라는 거대 스포츠 기업을 통해서 자신의 꿈인 '빅리그'로의 진출을 좀 더 가시화하기 위해서라면 더더욱 그렇다.

그러나 이승엽이 선수로서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다른 이유에서 요미우리를 택하게 된다면 그의 선택은 요미우리에서의 성공 여부와는 상관없이 폄하 될 것이 자명하다.

축구 얘기지만 1934년 이탈리아 월드컵 대회는 월드컵의 근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훌륭한 대회로 평가되고 있지만, 그 이면엔 '파시즘'의 정치적 도구로 악용되었다는 불명예도 씻지 못하고 있다. 결국, 훗 날인 지금엔 성공적인 대회였다는 기억보다는 '파시즘'으로 얼룩진 대회로 평가절하되고 있다.

이미 많이 늦어버린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남은 시간 이승엽이 심사숙고를 거듭해 현명한 판단을 해주길 기대한다. 이승엽 개인의 욕심과 의지도 있겠지만, 그래도 한국을 대표해 일본 열도를 점령중인 '대표 선수'란 점도 잊지 말았으면 한다. 꿈은 한 번 꺾이면 자신의 노력으로 다시 펼치면 되지만, 잃어버린 신의는 자신만의 힘으로는 좀처럼 되찾기 어려우니 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돈 냄새 2006-01-17 15:52:28
고노무 돈이 힝싱 문제이지요. 그냥 진득하니 한 우물을 파야 하는데

나 승엽 2006-01-18 22:26:01

J"s 엔터테인먼트는 이승엽이 18일 오후 일본측 대리인인 미토 시게유키 변호사로부터 입단이 확정됐다는 얘기를 들은 뒤 계약 조인식을 위해 일본으로 출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승엽은 요미우리에서 1루수 또는 외야수 주전 자리를 따내기 위해 치열한 팀내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슈퍼스타인 기요라하 가즈히로가 오릭스 블루웨이브로 떠난 뒤 요미우리의 1루는 공석인 상태. 요미우리는 메이저리그 출신 조 딜런을 영입했으나 1루 수비를 해 본 경험이 없어 이승엽과 경쟁을 붙일 것으로 예상된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