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에게 인권만 묻고 대선 후보는 안 물었을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정일에게 인권만 묻고 대선 후보는 안 물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핵 변론, NLL 무효화, UN 인권결의안 기권, 대선 후보는?

▲ ⓒ뉴스타운

노무현정권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장관이 회고록을 통해서 2007년 UN 북한인권 결의안 찬반문제를 문재인 등이 김정일에게 문의한 결과 기권키로 결정했다고 폭로 했다. 아연실색(啞然失色)이라는 표현은 이럴 때 쓰라고 있는 것 같다.

노무현, 김정일 대화록에서 NLL을 무효화하고 국제사회에서 외국정상과 얼굴을 붉혀가며 북핵을 변론 했다던 노무현이 2007년 11월 18일 김정일에게 UN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찬성을 하리까? 반대를 하오리까?” 품의(稟議)를 올려 기권키로 방침을 정했다는 데에는 어떤 핑계나 변명도 통할 수 없게 됐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별도의 경로를 통해서 UN 인권결의안 표결에 대한 김정일 의사(=지시)를 요구했다는 점이다. 이는 노무현과 김정일이 수시로 통화를 했다고 폭로한 김만복 회고록 내용과 부합되는 것으로 당시 사용 된 통신수단 방식 및 내용이 녹음과 문서기록으로 남아 있어야 할 사안이란 점이다.

그러나 노무현과 문재인은 퇴임 전에 대통령기록물이 낱낱이 담겨 있는 e-지원 시스템을 절취(竊取), 트럭으로 서버 채 밀반출, 노무현 사저에 반년이 넘게 장물(臟物)로 은닉보관하면서 임의로 수정.삭제하는 범행을 저지름으로서 자구 하나, 획 하나, 점 하나, 수정.삭제.조작.은폐 해선 안 되는 국가최고의 기밀문서인 대통령기록물을 훼손 변조한 바 있다.

MB정부는 무엇인가 켕기는 부분이 있었는지 몰라도 노무현이 자살하자 국가최고기밀이 수록된 사초(史草)를 절취 밀반출한 국기문란사건에 대한 수사를 중단, 유야무야하는 우(愚)를 저지름으로서 노무현.문재인의 반역음모가 일단은 묻혀 버리게 된 것이다.

대통령기록물 사초가 수정.가필.변조 된 것이라고는 하지만, 2007년 10월 3일 오전오후 양차에 걸쳐서 평양 백화원 초대소에서 진행된 노무현.김정일 대화록을 통해서 노무현이 비굴할 정도의 저자세로 국제사회에서 북핵 변론에 급급했던 사실과 NLL 무효화시도, 주한미군철수, 주적개념삭제, 연방제(적화)통일에 장애가 되는 (영토조항폐지 및 국보법철폐 등) 법률적제도적 정비와 ‘유무상통’이라는 미명하에 14조원(?)에 달하는 <퍼주기>를 약속하는 등 노무현정권의 이적(利敵).반역(反逆)의 작태가 고스란히 드러난바 있다.

일부이기는 하지만 공개된 기록에조차 나타나지 않은 UN 북한인권결의안 기권을 결정하기에 앞서 문재인이 “김정일에게 물어보자”고 했다는 이적.반역적 행태 중 일부가 송민순 회고록을 통해서 드러나고 김만복 회고록에서는 노무현-김정일이 수시로 통화를 했다는 등 복수의 연락체계가 존재했음이 드러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제2의 대북커넥션으로 판문점과 적십자사, 통일부남북회담 사무국 등 정부공식채널을 제치고 2009.5.23 노무현 자살시 권양숙에게 전하는 김정일의 조전(弔電) 접수와 2009.8.18 김대중 사망 시 김정일의 조문단(弔問團) 파견 및 조화(弔花) 전달을 위한 서해직항로 개방요구를 접수하는 창구역할을 한 김대중 재단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여기에서 간과해선 안 될 부분은 UN 인권결의안 찬반이나 기권 결정여부보다 한반도 정세 및 남북관계에 있어 몇 백배 몇 천배 중요한 대선 후보 선정이나 대선 진행에 김정일의 개입이나 간섭은 없었느냐, 만약 김정일의 대선 개입과 간섭이 있었다면 그 정도가 어떠 했느냐 하는 점이다.

먼저 북한 김정일은 2007년 1월 1일 신년사(공동사설)를 통해서 “사회의 자주화와 민주화, 조국통일을 바라는 남조선의 각계각층 인민들은 반보수대련합을 실현하여 올해의 《대통령선거》를 계기로 매국적인 친미반동보수세력을 결정적으로 매장해 버리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 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고 남한에 있는 종북 반역세력에게 선거투쟁을 지령한바 있으며, 김정은은 2012년 1월 1일 위와 동일한 내용의 대남명령 1호를 하달한 바가 있다.

그런가 하면 17대 대선이 막바지로 치닫던 2007년 11월 29일 선거일을 불과 3주 앞두고 대남공작총책 김양건이 산업시찰이란 명목으로 장성택 등을 데리고 서울을 방문, 노무현과 면담을 통해서 대선 상황을 현지점검(?)하고 돌아간 뒤 야권무소속 종북 대통합민주신당 연합후보 정동영의 패배가 확실해 지자 노무현이 투표일 하루전날인 12월 18일 국정원장 김만복을 평양에 밀파하여 대선 경과 및 결과 전망에 대해 김정일에게 브리핑을 한 바도 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김정일이 신년사를 통해서 17대 대선투쟁을 지령하고 선거에 간섭, 개입했듯이 김정은이 대남명령1호로 18대 대선투쟁지령을 하달하고 직간접으로 대선에 개입, 간섭했을 것으로 추정하는 데엔 무리가 없다고 본다.

김정일의 신년사나 김정은의 대남명령 1호는 내용은 같으나 형식만 달리 했을 뿐이다. 그 내용이란 게 ▲야권무소속종북반역세력의 제1야당 후보로 단일화 ▲폭력투쟁, 사회혼란, 정부불신조장 정권심판분위기 조성 ▲선거에 패배하면 부정선거 논란야기, 각종의혹제기, 정권인수 및 정권출범방해 ▲대규모 저항운동 및 폭력투쟁으로 새 정권 조기무력화와 ▲차기선거에서 정권탈취 여건조성에 광분하도록 배후조정 및 지도를 하는 것이다.

종북성향 야권불변의 대선전략은 ‘반미 반보수, 진보(종북)대연합’ 선거동맹전술 또는 선거통일전선이다. 김대중의 DJP연합, 노무현과 정몽준의 후보단일화, 정동영 단일후보, 문재인 안철수 후보단일화로 이어지고 있으며, 2017년 19대 대선 또한 야권종북 ‘후보단일화’전략 의존은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본다.

아주 기분 나쁜 추정이지만, UN 북한인권결의안처럼 사소한 일까지 김정일에게 품의(稟議)를 상신하고 하교(下敎)를 기다렸던 노무현정권이 남북관계 진전에 결정적 변수가 되는 대선 후보 물망에 오른 자 중에 “어떤 놈으로 하오리까?” 김정일의 낙점을 요청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은 그리 무리한 추정이 아니라고 본다.

사실여부와 상황의 진척은 더 지켜봐야겠지만 김정은은 2015년 1월 5일 대남공작원과 담화를 통해서 “남조선에 있는 진보(=종북)는 적지에 있는 우리의 동지”라고 규정하고 “미군철수, 연방제통일, 국보법폐지를 외친 자들은 (공화국)애국자”이며 (2017)대선에 “개성공단활성화 금강산관광재개 이산가족상봉을 전제(공약)으로 하는 자는 우리의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어쩌면 김정은이 동반자 조건에 사드 배치 반대를 추가 할지도 모른다.

이러저런 추측을 진정시키고 진상을 밝히는 데에는 노무현.문재인의 청와대 대통령기록물 e-지원시스템 밀반출 조작은폐사건 수사재개, 10.4 회담 대화록 공개검증, 2003년 2월 25일 노무현 취임에서 2007년 2월 25일 퇴임 후 2009년 5월 23일 자살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기록물 조사가 불가피 하다고 본다.

어떤 대가나 희생을 치르더라도 노무현.문재인의 종북반역 진상만은 기필코 밝혀내야 한다. 하지만 여소야대 상황에서 국회청문회다, 국정조사다, 정치놀음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검찰 경찰 국정원 등 관련기관 합동수사본부를 구성 노무현재단과 김대중재단 등 국기문란 의혹이 있는 대상과 인물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 밖에는 달리 진상을 규명할 방법이 없을 것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