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석] 10월 둘째 주 빌라, 타운하우스 분양 정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동산 분석] 10월 둘째 주 빌라, 타운하우스 분양 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요즘 빌라, 타운하우스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주로 수도권 위주로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투자의신 앱 허준열 대표는 “수요가 늘면서 공급 또한 늘고 있지만 수요가 많다고 꼭 안정한 투자는 아니니 정확한 검증 없이 섣부른 투자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며 “ 부동산 흐름을 읽는 것이 포인트”라고 지적했다. 10월 둘째 주 빌라, 타운하우스 분양을 “투자의신”에서 정리하였다.

▲ 용인 럭스힐 타운하우스 사진 = 투자의신 제공 ⓒ뉴스타운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655-1번지에 들어서는 ‘용인 럭스힐 타운하우스’가 샘플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 중이다. 90평과 47평이 있으며, 앞마당과 작은 텃밭이 제공된다. 또한 세대별로 주차가 2대 이상이 가능하다. 

럭스힐 타운하우스가 들어서는 고기동 일대는 서울 강남 인근의 마지막 개발지인 대장동(가칭.남판교)테크노벨리가 인접해 있고, 동천2지구 착공, 동천3지구 도시계획 발표와 신분당선 동천역 개통 등 각종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분당미금역이 차로 5분 거리이며, 용서 고속도로 서분당IC가 인근에 위치해 이를 이용하면 강남 15분, 분당 10분, 광교 1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 도심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근거리에 판교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죽전패션아울렛 등 쇼핑타운과 분당차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분당한방재생병원 등이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한터종합건설(주)이 시공을 맡았으며, 분양 대지는 지난해 6월 취락지구 지정으로 건폐율 60%, 용적율 100%가 가능하다.

▲ 광주 솔내음 사진 = 투자의신 제공 ⓒ뉴스타운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대쌍령리 일대에 단독형 타운하우스인 ‘광주 솔내음’이 분양 중이다. 분양가는 3억원 대 중반이다.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셔틀버스 운행으로 등·하교는 물론 편의시설로 쉽게 오갈 수 있다. 강남과 판교, 성남을 전철로 쉽게 출퇴근할 수 있고, 차를 이용하면 20분 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진입도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광주 솔내음 하우스는 도시가스를 도입해 전원주택의 난방문제를 해결했다. 아울러 젊은층이 선호하는 두 개의 넓은 테라스와 하늘창이 뚫린 다락방도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단독형 맞춤식으로 구조를 설계할 수 있어 도시의 층간 소음에서 해방된 나만의 집을 꾸밀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 파인힐타운 사진 = 투자의신 제공 ⓒ뉴스타운

평택 미군기지 K6 험프리게이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미군전용 타운하우스 파인힐타운이 10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주한 미군의 영외 거주 적합도 기준인 기지에서 30분 이내의 민간주택에 부합한다. 

가구별로 대지면적 552㎡, 건물 연면적 264㎡ 규모의 2층 단독주택으로 설계됐다. 1차에서 9차까지는 분양 완료되었다. 이곳은 기존의 미군 전용 렌탈하우스와 달리 단독주택 단지형 타운하우스로 만들어진다. 위치는 충남 아산시 음봉면원남리 일대에 지어진다. 

평택 파인힐타운은 분양 후 건물관리 및 단지관리, 렌탈관리를 시행사에서 직접 한다.전 세대에 붙박이장, 침대, 쇼파, 책상, 침구류, 커튼, TV, 세탁기, 식기세척기, 오븐, 에어컨 등 풀옵션을 제공한다. 파인힐타운은 분양 후 건물관리 및 단지관리, 렌탈관리를 시행사에서 직접 한다. 준공후 10년간 시행사에서 위탁관리 한다. 

선착순 일반분양이며 계약절차는 청약(호수배정)후 계약, 중도금 납부 그리고 준공 후 렌탈완료 및 잔금납부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 레이노빌 도시와풍경 사진 = 투자의신 제공 ⓒ뉴스타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지곡동 일대에 총 6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타운하우스 '레이노빌 도시와풍경'이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일부 세대)~지상 2, 3층(다락)으로 지어지며, 총 60세대로 지곡동 현장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단 단열공법을 이용해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한 패시브 하우스로 태양광발전시스템과 복합다중단열 벽체로 시공하고 전열교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정화는 물론 실내의 냉·열기의 손실을 막아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해 주택 거주시 우려되는 난방·관리비 부담을 줄여준다. 

인근으로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등 교육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또 용인 보라지구와 가까워 하나로마트, 코스트코, 이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도보거리에서 누릴 수 있으며 한국민속촌, 용뫼산산책로, 남부컨트리CC 등이 문화레저시설도 가깝다.

▲ 신평플로렌스 힐링타운하우스 사진 = 투자의신 제공 ⓒ뉴스타운

당진 ‘신평플로렌스 힐링타운하우스’는 송악IC와 인접해있으며, 신평IC가 개통 예정이어서 일대의 교통 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신평면은 읍 승격을 앞두고 있으며, 플로렌스 힐링 타운 배후지에는 금천지구 및 남산지구 개발 이슈로 호재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현재 1단지 착공이 들어갔으며, 중소형 평형위주지만 평형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내 CCTV와 차단막이 설치돼 입주민의 보안까지 책임지고 있다.

건축은 단독 2층 규모로 1층 가족마당 데크, 잔디정원, 조경수가 딸려있고, 2층까지 오픈되어 있는 거실 설계로 개방감을 준다. 당진플로렌스는 주택 거주자들의 고질적 문제로 꼽히는 주차문제를 세대당 2대 확보로 해결했으며, 세대간 소음문제를 최소화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