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브랜드 피너툰, 여성 독자들에게 인기높은 BL만화 8편 공개...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웹툰 브랜드 피너툰, 여성 독자들에게 인기높은 BL만화 8편 공개...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브랜드 피너툰에서 여성 독자들에게 인기높은 BL만화 8편을 공개했다.

2000년 이후 인터넷의 보급은 우리 삶의 많은 모습을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탈바꿈시켰다. 만화 역시 대본소와 서점용 단행본으로 인식되어 있던 모습이 디지털 형식으로 변모되었다.

1980년대를 대본소 만화의 황금기라 한다면, 현재는 웹툰(webtoon)의 황금기라 할 정도로 많은 양의 만화와 높은 수준의 만화들이 온라인, 웹을 통해 구현되고 있다.

국내에서 '웹툰'이라고 불리고 있는 현재의 온라인 만화는 세로의 긴 스크롤 방식으로 이루어진 만화로 인식되고 있으며, 더불어 무료 콘텐츠라는 인식이 강하게 뿌리박혀 있다. 박석환(2009)에 따르면 '웹툰'이라는 용어가 국내 언론에 처음 등장한 사례는 2000년 8월 16일자 《한겨레신문》에서 찾을 수 있다. 당시 '천리안'이 운영하던 포털사이트에 새롭게 인터넷 만화 서비스가 오픈했는데, 그 서비스 명칭이 '웹툰'이었다.

아마추어 성격이 강했던 초기 웹툰들은 주로 가볍고 신변잡기적인 내용들을 하나의 에피소드 안에서 구체화하는, 그림일기에 가까운 형식이었다. 포털에서 작가들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웹툰에 서사성이 도입되었고 출판 만화에서 주류였던 극화 형식의 작품들도 증가했다. 또한 일정한 분량을 정해진 시기에 연재하면서 스토리의 완급을 조절하는 기법들도 적극 활용되기 시작했다. 포털은 웹툰을 통해 인터넷에서 대량의 트래픽을 규칙적으로 유발하는 데 성공했고, 이에 따라 광고 노출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사업 모델이 자리를 잡게 되었다.

웹툰의 표현적 진화를 살펴보면, 제일 처음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었던 만화는 온라인에서만 구현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의 인터페이스 모델링을 통해 온라인 감상이 가능하게 했던 원작과 동일한 단순 스캔 형식이었다. 그 이후, 만화에 플래시 효과를 삽입하게 되면서 단순, 반복적인 클릭 행위에 이벤트를 부여해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형태가 나타났고, 또한 칸 구분효과를 보이며 한 칸 한 칸씩 나열시키며, 단순한 플래시 기능과 자체 편집 기능인 줌인·아웃(zoom-in·out)을 통해 칸의 긴장감과 시간 흐름 보이기 방식으로 발전했다.

1960년대 이후의 잡지 만화와 대본소 중심의 만화 시장은 1990년 이후 PC의 보급화에 의해 디지털 만화 시장을 형성했으며, 현재 한국 만화 시장은 웹툰이 그 중심을 이루고 있다.

웹툰 브랜드 피너툰에서 공개한 인기높은 BL만화 8편은 "우리집 신령님, 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너와 만난 겨울 ,이번 생은 신과 사랑을, 그 아이는 지금, 메마른 땅에도 꽃은 핀다, 빙하"이다. 

우리집 신령님 ( BL,소프트BL,동거, 감독, 피너툰 )
봉인되어 있던 토지신이 내 품에?! 귀여움이 퐁퐁 터지는 신령님과의 동거 이야기

▲ 우리집 신령님 ( BL,소프트BL,동거, 감독, 피너툰 ) ⓒ뉴스타운

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 BL,학원물, 소꿉친구, 유노, 피너툰 )
그땐 몰랐다. 아무에게도 말 못할 우리들만의 치기 어린 장난이 이렇게 가슴 떨리는 것일 줄은... 우정이라기엔 기묘하고 사랑이라기엔 인정하고 싶지 않은, 박력넘치는 그들의 이야기

▲ 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 BL,학원물, 소꿉친구, 유노, 피너툰 ) ⓒ뉴스타운

너와 만난 겨울  ( BL, 셀러리맨, 페어리BL, 카즈키 소우토, 피너툰 )
진심을 다하는 연애가 지겨워진 이치이는, 회사의 프로젝트를 성공시켰음에도 시골 마을로 전근을 가게 된다. 그곳 주민센터에서 일하는 히로타는 작은 동네지만 사람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모든 일에 임한다. 이치이는 순수하고 올곧은 그에게 처음에는 거부감을 느꼈지만, 험한 말을 했던 자신에게도 진지하게 대해주는 모습에 마음이 이끌리게 된다. 하지만 이치이는 이성애자로 보이는 히로타에게 고백할 수조차 없는데….

▲ 너와 만난 겨울 ( BL, 셀러리맨, 페어리BL, 카즈키 소우토, 피너툰 ) ⓒ뉴스타운

이번 생은 신과 사랑을 ( BL, 판타지, 페어리BL, 시모조 미츠키, 피너툰 )
유소년기를 보냈던 시골에 돌아와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게 된 타마키. 짝사랑 상대인 소꿉친구 타케히코는 같은 소꿉친구 사오리와 결혼했지만, 마음속으로 계속 사랑하는 것만은 허락해달라며 이뤄질 수 없는 연심을 가슴에 품은 채 지내고 있었다. 그런 타마키의 눈앞에 갑자기 "내 신부가 되어라."라고 말하는 남자가 나타나는데…. 당치 않게도 그 남자는… 신?!

▲ 이번 생은 신과 사랑을 ( BL, 판타지, 페어리BL, 시모조 미츠키, 피너툰 ) ⓒ뉴스타운

그 아이는 지금 ( BL, 삼초전펭귄, 피너툰 )
문학계의 천재 소년과 미술계의 천재 소년이 만났다? 닮은 듯 다른 두 소년의 공감각적 콜라보레이션!!

▲ 그 아이는 지금 ( BL, 삼초전펭귄, 피너툰 ) ⓒ뉴스타운

메마른 땅에도 꽃은 핀다 ( BL, 셀러리맨, 페어리BL, 유쿠에 모에기, 피너툰 )
40줄에 들어 이혼한 데다 일은 바쁘고 부하는 속 썩이고. 최근 좋은 일이 하나도 없어 아래만 쳐다보며 살고 있던 우에마츠가 만난 건 덮밥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대학생 아사히카와. 일이 끝난 후, 무심코 마음이 누그러지는 한때를 공유하며 친해진 어느 날, 갑자기 아사히카와가 데이트를 신청하는데…?!

▲ 메마른 땅에도 꽃은 핀다 ( BL, 셀러리맨, 페어리BL, 유쿠에 모에기, 피너툰 ) ⓒ뉴스타운

빙하 ( BL, 원안 TEAM ANAGO / 글 callo 그림 땔깜, 피너툰 ) 
전설의 동인게임 의 외전이 웹툰으로 찾아옵니다. 손에 닿을 듯 닿지 않을 듯... 차갑게 얼어버린 상대에 대한 버들의 간질간질하면서도 애틋한 마음... 그 마음을 함께 느껴보시려면 지금 바로 클릭!

▲ 빙하 ( BL, 원안 TEAM ANAGO / 글 callo 그림 땔깜, 피너툰 )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