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피너툰이 인기 드라마 웹툰 9편 공개...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웹툰 플랫폼 피너툰이 인기 드라마 웹툰 9편 공개...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플랫폼 피너툰이 인기 드라마  웹툰 9편을 공개했다.

드라마는 극(劇)으로 번역된다. 희극(Comedy)와 비극(Tragedy)의 통칭으로 사용되던 고대 그리스어이다. 단어 자체는 "행동하다"는 뜻으로, 배우가 인간 행위를 모방한다는 의미였다. 특징은, 서사구조(narrative)가 있고, 그 서사구조가 배우의 수행(performance)을 통해 전달된다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 무대극(theatre)만을 의미할 수도, 영화와 드라마 등을 포함하여 배우가 등장하는 하위 장르 전반을 의미할 수도 있다. 서사구조를 전달하는 배우의 퍼포먼스는 대사, 연기, 춤, 음악 등 다양하며, 그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장르로서의 드라마는 희극(comedy)과 비극(tragedy)에 대응되는 용어로서, 현실적인 등장인물이 등장하여 사실적인 소재를 다루는 심각하고 진지한 극예술을 나타낸다. 주로 사용되는 소재는 알코올 중독, 아동학대, 인간의 감정, 도덕적 딜레마, 인종차별, 종교, 성 정체성, 가난, 사회적 불평등, 폭력, 범죄, 부패 등이다.

한국 웹툰계도 미디어 믹스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애니메이션화보다는 영화화, 드라마화가 주로 이루어진다. 

웹툰 플랫폼 피너툰이 공개한 인기 드라마 웹툰9편은 "기막힌 생활툰, 행운의 서, 카페 리에또(cafe Lieto), 우리만 아는 이야기, 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새벽의 도서관, 우리들의 비밀, 고기해방연합"이다.

기막힌 생활툰 ( 개그, 일상, 기생, 피너툰 )
떠받들라! 병맛 웹툰의 신기원이 나타났다!!!

▲ 기막힌 생활툰 ( 개그, 일상, 기생, 피너툰 ) ⓒ뉴스타운

 행운의 서 ( 판타지, 드라마, 시희진, 피너툰 )
"행운의 글자를 모으면 신이 될 수 있어!"신과 인간 그리고 사이의 것들이 펼치는올망졸망 동화풍 힐링판타지!

▲ 행운의 서 ( 판타지, 드라마, 시희진, 피너툰 ) ⓒ뉴스타운

카페 리에또(cafe Lieto) - 어떤 이의 꿈  ( 훈남, 드라마, 일상, 화음, 피너툰 )
돈과 꿈, 사랑 때문에 아파도 꿋꿋이 내일을 향해 나아가리라! 카페 리에또를 배경으로 흘러나오는 우리 청춘들의 이야기.

▲ 카페 리에또(cafe Lieto) - 어떤 이의 꿈 ( 훈남, 드라마, 일상, 화음, 피너툰 ) ⓒ뉴스타운

우리만 아는 이야기 ( BL, 셀러리맨, 페어리BL, 오키나 지지코, 피너툰 )
화려한 세계를 꿈꾸던 소메야, 드디어 패션지를 출간하는 출판사에 취직 결정!…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순정만화잡지 편집부 소속?!낙담과 실의에 빠진 상태에서 잡지의 간판 작가 시라유키의 담당까지 맡게 된다.게다가 실제로 만나보니 그 작가는 소메야가 용납할 수 없는 부류!취재라는 명목으로 데이트를 ...

▲ 우리만 아는 이야기 ( BL, 셀러리맨, 페어리BL, 오키나 지지코, 피너툰 ) ⓒ뉴스타운

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 BL, 학원물, 소꿉친구, 유노, 피너툰 )
그땐 몰랐다. 아무에게도 말 못할 우리들만의 치기 어린 장난이 이렇게 가슴 떨리는 것일 줄은... 우정이라기엔 기묘하고 사랑이라기엔 인정하고 싶지 않은, 박력넘치는 그들의 이야기

▲ 남자끼리 친구가 어딨어! ( BL, 학원물, 소꿉친구, 유노, 피너툰 ) ⓒ뉴스타운

새벽의 도서관 ( 기타, 드라마, 노노우 타오, 피너툰 )
시립 도서관에서 일하는 신입사서 히나코. 하루하루 이용자들로부터 여러가지 질문이 쏳아지는데…"어떤 사진을 찾고 있어요?,"빛나는 그림자의 정체가 알고 싶어요."와 같은 어려운 질문들..이러한 의문에 대하여 적절한 자료를 소개하는 것도 도서관의 일. 히나코, 미궁에 빠질것만 같은 이용자들의 질문에 

▲ 새벽의 도서관 ( 기타, 드라마, 노노우 타오, 피너툰 ) ⓒ뉴스타운

우리들의 비밀 ( 학원물, 밍먀, 피너툰 )
꽃미남 "지후"와 미소년 "도진"의 그들 사이의 비밀이?각기 다른 개성으로 소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까칠한 미소년 '도진'과 부드러운 감성의 미소년 '지후'. 그리고 어느 날, 그들의 앞에 나타난 수호천사 '나래'~ !! 과연 그들에게 숨겨진 비밀은...?삼인삼색의 멜로디와 향기로 퍼지는 그들의 시크릿한 로맨스

▲ 우리들의 비밀 ( 학원물, 밍먀, 피너툰 ) ⓒ뉴스타운

고기해방연합 ( 드라마, 학원물, 윤소함, 피너툰 )
우리들에게 친숙한 고기음식들이 금지된 황당한 세상에서 벌어지는 우습지만 웃지 못할 해프닝들을 그려내는 코믹 학원드라마입니다.그러한 세상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조금씩 세상을 바꿔가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 고기해방연합 ( 드라마, 학원물, 윤소함, 피너툰 )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