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SBI저축은행 1위 OK저축은행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저축은행 브랜드중에서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H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12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7월 20일부터 2016년 8월 21일까지의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842,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7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9,154개와 비교하면 5.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 8월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H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순이었다.
1위에 기록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9,330 소통지수 175,527로 브랜드평판지수 274,8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2,921와 비교해보면 0.71% 상승했다.
2위,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0,420 소통지수 174,834로 브랜드평판지수 265,2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4,584와 비교해보면 4.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부동산 경기 활성화로 저축은행의 브랜드 소비량도 증가하는 모습이다. 7월부터 시작한 커뮤니티 분석에서 저축은행들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측정결과, SBI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한 반응률이 높게 나타나면서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 1위로 분석되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저축은행 평판지수는 2016년 7월 20일부터 2016년 8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