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 1위 미샤 2위 이니스프리 3위 아리따움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유통 브랜드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8월 브랜드 분석에 잇츠스킨이 새롭게 편입되었다.
10개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21,938,2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빅데이터 17,052,132개와 비교해보면 41.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8월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를 차지한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600 소통지수 960,102 커뮤니티지수 923,353 소셜지수 613,908로 브랜드평판지수 3,070,963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71,545보다 41.42%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400 소통지수 1,074,744 커뮤니티지수 497,703 소셜지수 596,768로 브랜드평판지수 2,956,615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28,593보다 11.18% 하락했다.
3위를 차지한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995,900 소통지수 995,247 커뮤니티지수 330,125 소셜지수 342,493로 브랜드평판지수 2,663,765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58,094보다 23.4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8월 분석결과, 화장품 유통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이 비슷해지고 있다. 브랜드평판 순위를 보면 미샤가 브랜드 소비량이 급등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7월 17일부터 2016년 8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