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국내 면세점 브랜드 8월 조사...1위 롯데면세점 , 2위 신라면세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국내 면세점 브랜드 8월 조사...1위 롯데면세점 , 2위 신라면세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 ⓒ뉴스타운

국내 면세점 브랜드 평판 8월 조사결과, 롯데면세점 1위 신라면세점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15일부터 2016년 8월 16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3,661,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3,062,391개와 비교해보면 19.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로 분석하였다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8월 면세점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동화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JDC 면세점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6,400 소통지수 359,865로 브랜드평판지수  1,086,26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75,212보다 40.12% 상승했다.

2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00,700 소통지수  358,578로 브랜드평판지수 1,059,27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82,716와 비교하면 7.79% 상승했다.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급등하고, 롯데면세점이 평판 1위로 복귀했다.  여름휴가철 해외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면세점 브랜드 소비량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었고, 롯데면세점도 부정적 언급량과 비율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9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동화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JDC 면세점 이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6년 7월 15일부터 2016년 8월 1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