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혹한 속 촛불집회 훅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나라당 혹한 속 촛불집회 훅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촛불로 추위 녹인 사학법

 
   
  ^^^▲ 촛불규탄시위
ⓒ 뉴스타운 문상철^^^
 
 

한나라당은 장외투쟁 나흘째인 16일 오후 4시부터 서울시청 시민광장에서 대규모 촛불집회를 열고 사학법 개정안 강행 처리의 부당성을 알리기 위해 촛불규탄시위를 벌렸다.

이날 박근혜(朴槿惠) 대표를 비롯해 강재섭(姜在涉) 원내대표 등 소속의원들과 서울ㆍ경기지역 당원, 학부모ㆍ사학단체, 보수단체 회원 등 1만5천여명(경찰추산)이 오후부터 기온이 더욱더 떨어졌지만 집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강추위를 아랑곳 하지 않고 정부 여당을 성토했다. 또 참석한 집회장 주변에는 ‘자율사학 억압하는 사학법을 분쇄하자’, ‘빨갱이 키우는 사학법’이라고 적힌 대형 현수막이 내걸려 정부와 전교조를 한 묶음으로 몰아붙였다.

본 행사에 앞선 집회 분위기가 한껏 고조된 가운데 한선교의원의 소개로 등장한 박 대표는 규탄사를 통해 “이 정권이 경제를 살렸느냐, 국민을 편안하게 했느냐, 외교를 잘했느냐”며 “나라를 망치고 우리 아이들 교육마저 망치려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또 “도대체 이 정권은 나라를 어디로 끌고 가는지 종잡을 수 없을 만큼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는 특기를 가지고 있다”면서 “앞에서는 협상, 뒤에서는 꼼수로 비수를 꽂는 정권이다”고 강조하면서 “현 정권은 나라를 사랑하는 정권이 아니라 무너뜨리는 정권”이라며 “한나라당은 나라를 이끌고 우리 아이를 지키기 위해 투쟁의 맨 앞에 서서 양보 없이 싸우겠다. 모든 것을 던져 따뜻한 봄이 올 때까지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며 투쟁의 의지를 다졌다.

이어 연단에 오른 강 원내대표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윤종건 회장, 뉴라이트 전국연합 의장인 김진홍 목사도 여당의 사학법 강행처리 비판 대열에 동참했다.

이명박(李明博) 서울시장은 군부대 위문일정을 취소하고 참석해 강도 높게 사학법을 비판하면서 추운 날씨 속에 끝가지 촛불과 함께 시민과 기업들의 성금으로 행사 중인 ‘서울 루미라니에 야경축제’가 6시 정각에 밝혀 질 화려한 조명도 감상하고 갈 것을 부탁했다.

 

 
   
  ^^^▲ 촛불규탄시위
ⓒ 뉴스타운 문상철^^^
 
 

참석자들은 규탄대회가 끝난 뒤 ‘사학법 날치기 원천무효’, ‘전교조에게 우리 아이를 못 맡긴다’ 등의 문구가 쓰인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까지 거리행진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 최미숙씨는 “사학법 개악만 능사인 것처럼 떠드는 정치권은 우선 학부모 의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특유의 논리로 무장한 전여옥(田麗玉) 의원도 “학교는 정치로부터, 교실은 특정한 이념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아이들은 부정보다 긍정을 먼저 익혀야 한다” 며 “거룩한 구국의 촛불을 들어 올리자”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정부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마이크를 잡은 강재섭 원내대표는 “지금 전교조의 지도부가 이끄는 노선이 학생들에게 잘못된 이념 가르치고 학교를 황폐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이런 전교조에 우리 아이 교육 절대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집회를 마친 박 대표 등 당 소속의원과 당직자 등 500여명은 촛불을 든 채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전교조에 맡길 수 없습니다’ 라는 플래카드를 앞세우고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 앞까지 갔다가 시청광장으로 되돌아오며 30여분간 거리행진을 벌였다.

이날 서울시청 광장에는 1만5천여명의 참석자가 주변 인도까지 꽉 들어차 집회장 주변에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22개 중대 2천400여명의 경찰병력이 배치됐으며, 주말을 앞두고 퇴근차량 등이 시청 주변에 몰리면서 극심한 교통 혼잡을 빚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2005-12-18 04:01:24
추운데 엄청 고생들 했구먼유, 사학법이 촛불처럼 활활타서 사려지려나...

민주화 2005-12-18 09:09:20
폭압정권에 후예들이 그때는 권력앞에 꿀단지찾아 엎드리다,노정권이 권위 없어보이고,각종 사학재단들,가진자편에서서 표 구걸하려고 추운날 데모하는모습,아주 좋습니다.혹한에 계속 데모하시길,,...게속하셔서 사학민주화투쟁하시길,,,그리고 미다시뺀거 ...훅끈..이 아니고 후끈?이 아닌지요?

대구연합 2005-12-27 17:46:22
한나라당이 27일 대구 시내 한 백화점앞에서 사학법 개정 무효화 촉구를 위한 네번째 장외 촛불집회를 열었다.

전날에 이어 한파가 맹위를 떨쳤지만 한나라당의 "텃밭"에서 열리는 첫 집회인탓인 듯 지난 번 인천 촛불집회 때보다 배가 많은 1만여명(경찰 추산)의 군중이 거리를 꽉 메웠고, 집회 열기도 뜨거운 편이었다.


백화점 앞 골목에는 "자율사학 억압하는 사학법을 분쇄하자" '사학법 날치기 원천 무효" 등의 내용이 담긴 현수막이 곳곳에 내걸렸고, 방한복과 목도리로 "중무장"한 참석자들은 "교육 망치는 노무현 정권 각성하라"는 구호를 쉴새없이 외쳐댔다.


이에 고무된 듯 연단에 선 한나라당 박근혜(朴槿惠) 대표와 강재섭(姜在涉) 원내대표, 이규택(李揆澤) 사학법무효화투쟁본부장, 권오을(權五乙) 경북도당위원장등의 목소리에도 한껏 힘이 실렸다.





강 원내대표는 규탄사를 통해 "노무현 정권이 민생을 포기하고 쓸데 없는 법을만드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반대 의견을 무시하고 자기 멋대로 법을만드는 집단을 혼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원내대표는 또 "노무현 정권이 사학법 개정을 원천 무효화하든지 2월 국회에서 고치겠다는 약속을 안하면 절대 국회에 못 들어간다"며 "자기 멋대로 하는 여당이 권력을 앞세워 법을 만들지 못하도록 이번 기회에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안택수(安澤秀) 대구시당위원장은 "끝까지 투쟁해 사학법 개정을 원천 무효화시켜야 한다"며 "대구 시민이 끝까지 도와달라"고 말했다.


교원단체 관계자들과 학부모 등도 연사로 나서 "사학법 개정이 우리 학생들을망친다"고 가세했다.


집회가 종반으로 치달으면서 1만여개 촛불이 거리를 환히 밝히자 박 대표의 측근인 전여옥(田麗玉) 의원은 내레이션을 통해 "우리 아이가 부정문이 아닌 긍정문을,

분열과 증오가 아닌 화합과 사랑을 배우길 원한다. 아무리 어려워도 너희들을 지키겠다"며 감정에 호소했다.

마지막 연사로 나선 박 대표의 발언 수위도 이전보다 더욱 강경해졌다.

박 대표는 "국민에게 우리 뜻이 전달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하겠다"면서 "나라가지금 망해가는데 지금 이것을 막지 못하면 야당과 야당 대표가 무슨 소용이 있느냐"고 목청을 높였다.

최근 전교조가 자신을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박대표는 "전교조법을 날치기한 정권이 전교조의 하수인이냐, 전교조가 이 정권의 하수인이냐"면서 "내가 걸림돌이 된다면 차라리 나를 정권이 끝날 때까지 구속하라"고말하기도 했다.

박 대표는 이어 "여당이 내일부터 단독 국회를 연다고 큰 소리 치는데 진짜 하는지 두고 보자"면서 "날치기 처리하듯 할 수 있으면 하고, 그 결과에 대해선 여당이 모두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1시간 30분 동안 이어진 집회는 박 대표를 비롯한 모든 참석자들이 가곡 '선구자"를 함께 부르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대구=연합뉴스)

나 교사 2006-01-19 11:47:20
엿 같은 대한민국 정말 짜증나게 한다고 교사가 이르면...

인천에 소재한 한 고등학교의 국어교사인 신모씨는 자신의 홈페이지에 한미 관계의 불평등을 풍자하는 시 "대∼한민국·1"을 게재했다.

그는 이 시에서 "사고를 낸 미군은 영내에서 정상적으로 잘 생활하고 있다고, 방송에 나와 떠들어대도 아무렇지도 않은 나라, 대∼한민국",

"우리나라 안에서 남의 나라 놈이 취재 중인 우리나라 기자를 쇠사슬로 꽁꽁 묶고 온몸을 군화발로 짓밟아도 되는 나라"라고 말하면서 불평등한 한미 SOFA(주한미군지위협정)에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이라는 욕설을 섞어가며 한국을 "그 놈들에게 거꾸로 표창장을 주는 미친 나라", "태어난 게 너무 재수 없는 나라"라고 표현하는 등 불평등한 한미 관계의 역사를 해결하지 못하는 현실을 강하게 비판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