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8월 조사결과, 제주항공 1위 대한항공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3일부터 2016년 8월 4일까지의 6개 국내 항공사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87,9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 32,286,490개와 비교해보면 5.58%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항공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 제주항공은 참여지수 2,099,800 소통지수 1,404,894 소셜지수 6,149,600로 브랜드평판지수 9,654,29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036,374보다 6.84% 상승했다.
2위, 대한항공은 참여지수 1,318,900 소통지수 766,633 소셜지수 5,498,410로 브랜드평판지수 7,583,94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413,335보다 16.25% 상승했다.
8월 항공사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휴가철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했다. 제주항공은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면서 브랜드평판 1위를 고수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