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 2016년 7월 결과, 아이파크 1위 푸르지오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5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6월 26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275,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7월 아파트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커뮤니티 분석이 포함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알고리즘의 변화가 있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310 소통지수 350,757 커뮤니티지수 93,921로 브랜드평판지수 710,988로 분석되었다.
2위,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970 소통지수 190,337 커뮤니티지수 9,474 로 브랜드평판지수 598,782로 분석되었다.
3위,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90 소통지수 102,148 커뮤니티지수 9,781로 브랜드평판지수 469,319로 분석되었다.
7월 브랜드 평판 순위는 아이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서희스타힐스, 롯데캐슬, 자이, 래미안, 꿈에 그린, 더샵, SK VIEW, 위브, 센트레빌, 데시앙, 벽산블루밍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 관리방법중에는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이나 브랜드 커뮤니티, 브랜드 콘텐츠, 브랜드 클럽 운영등이 있다."라며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는 브랜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7월 아파트 브랜드평판지수 1위에 올라섰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26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는 GS건설, 현대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롯데건설, 서희건설,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대림산업, SK건설, 벽산건설, 한화건설, 동부건설, 태영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