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맥주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6월 조사결과, 하이네켄 1위, 기네스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5월 26일부터 2016년 6월 27일까지 수입맥주 브랜드 1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5,532,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커뮤니티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11개 수입맥주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커뮤니티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1개 수입맥주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하이네켄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730 소통지수 254,034 커뮤니티지수 486,882로 브랜드평판지수 1,046,646로 분석되었다.
2위로 기록된 기네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59 소통지수 157,212 커뮤니티지수 533,412로 브랜드평판지수 806,283로 분석되었다.
수입맥주 브랜드 평판 6월 순위는 하이네켄, 기네스, 칭따오, 호가든, 밀러, 버드와이저, 코로나, 아사히, 파울라너, 칼스버그, 삿포르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수입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브랜드평판을 알아보았다. 하이네켄과 기네스가 1위와 2위를 차지한 가운데, 예능프로그램에서 이슈가 되었던 칭따오 브랜드가 3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11개 수입맥주 브랜드 하이네켄, 기네스, 칭따오, 호가든, 밀러, 버드와이저, 코로나, 아사히, 파울라너, 칼스버그, 삿포르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