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는 삼성생명 2위는 한화생명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5월 21일부터 2016년 6월 22일까지 15개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271,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여 보험사별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5월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616개보다 41.02%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 삼성생명은 참여지수 508,076 미디어지수 1,252,548 소통지수 1,944,250 커뮤니티지수 1,289,952 소셜지수 134,992 로 브랜드평판지수 5,129,81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90,229보다 7.09% 상승했다.
2위, 한화생명은 참여지수 269,821 미디어지수 445,896 소통지수 1,515,525 커뮤니티지수 1,286,608 소셜지수 189,577로 브랜드평판지수 3,707,42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72,827보다 44.10% 상승했다.
국내 보험사 브랜드평판지수 6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동양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AIA생명, 라이나생명, ING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르덴셜생명, 알리안츠생명, KB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험산업에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보험사들의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하고 있다. 결국 보험산업의 승자는 온라인 소비자들의 평판에 달린 모습이다" 라며 "국내 보험사 브랜드평판지수 6월 분석을 보니 삼성생명과 한화생명이 1위,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미래에셋생명, ING생명, 알리안츠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KB생명 을 분석하였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