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카툰공감'... 커피와 만화의 만남,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탄생
만화카페 ‘카툰공감'... 커피와 만화의 만남,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탄생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6.06.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타운

라이온FG의 ‘카툰공감’이 커피와 만화의 만남, 멀티플렉스 공간인 만화카페로 탄생했다고 밝혔다. 최근 업체는 창업 지원을 위해 매주 목요일 창업설명회를 진행중이다.

전문가들은 "우후죽순 생겨나는 카페시장은 콘텐츠개발을 통해 변화하고 있으며 차별화 된 테마카페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 중 만화카페는 만화라는 문화 콘텐츠와브런치를 함께해 고객들에게 분위기와 맛으로 매력을 어필한다"라고 만화카페 시장 분석을 한다.

실제로, 예전 만화방은 만화책 가득한 곳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단순 장소였다면, 최근 브런치메뉴를 즐길 수 있어 선호하는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복합문화공간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만화카페 ‘카툰공감’은 밝고 화사한 분위기로 각종 장르의 만화책과 음료, 브런치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없던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탄생했고 노원역점은 점포 특성에 맞춰 만석을 기록할 만큼 인기가 높다.

카툰공감 관계자는 “카페는 라이온FG 본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셰프와 바리스타를 두고 있다.풍부한 데이터베이스와 경험 노하우로 수익 대비 높은 이윤을 남길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온FG 본사(서울숲 SK V1타워 14층)에서 진행하는 설명회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