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쿠팡 2위 티몬 3위 위메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셜커머스 브랜드 쿠팡, 티몬, 위메프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소셜커머스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5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635,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소셜커머스 브랜드 빅데이터 24,855,585개와 비교해보면 0.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 쿠팡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6,618 소통지수 1,395,504 커뮤니티지수 1,626,639 소셜지수 248,358로 브랜드평판지수 10,347,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0,000보다 2.35% 상승했다.
2위, 티몬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6,667 소통지수 1,108,305 커뮤니티지수 1,335,233 소셜지수 1,577,417로 브랜드평판지수 7,967,62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70,261보다 1.27% 하락했다.
3위, 위메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4,018 소통지수 974,853 커뮤니티지수 1,203,741 소셜지수 578,434로 브랜드평판지수 6,321,04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675,324보다 5.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소셜커머스는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을 극대화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분석을 해보면 쿠팡이 소셜커머스 3사중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쿠팡, 티몬, 위메프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