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문, WEG 2005 워크래프트3 결승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동문, WEG 2005 워크래프트3 결승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정희(한국)와 노재욱(한국)이 벌이는 4강전 승자와 결승 예정

지난 WEG 2005 시즌2 준우승에 빛나는 김동문(한국)이 만만치 않은 대결 상대인 비요른 오드만(스웨덴)을 물리치고 WEG 2005 시즌3 우승자을 가리는 결승 무대에 먼저 선착했다.

이번 시즌3에서 이미 한차례 맞대결을 펼친바 있는 두 선수는 초반부터 서로의 플레이 스타일을 잘 알고 있다는 듯 능숙능란한 경기를 펼쳤다.

경기전 인터뷰를 통해 "준결승 상대인 비요른 오드만이 워낙 강한 호적수이기에 결승 진출 여부가 조금 불안하긴 하지만 절대로 지지 않겠다."라고 말하며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김동문은 경기 초반부터 비요른 오드만을 상대로 팽팽하게 맞섰다.

 
   
  ▲ WEG 2005 시즌3 워크래프트3 결승 진출권을 놓고 4강전 경기를 치르고 있는 김동문(한국) 선수의 경기모습
ⓒ 뉴스타운 정대훈
 
 

1경기와 2경기를 사이좋게 하나씩 나눠가지며 팽팽한 1-1 동점을 유지하던 두 선수의 승부가 갈린 것은 3경기였다.

상대적으로 불리한 맵인 Maelstrom 맵에서 펼쳐진 3경기에서 비요른 오드만의 방심을 틈타 회심의 역전승을 거둔 김동문 선수는 기세를 몰아 4경기에서도 박빙의 흐름 속에서 승리해 결국 3-1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며, 결승행을 확정지었다.

 
   
  ▲ 김동문(한국) 선수와 이날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 비요른 오드만(스웨덴) 선수의 경기모습
ⓒ 뉴스타운 정대훈
 
 

이로써 김동문(한국)은 오는 26일(토) 오후 2시부터 천정희(한국)와 노재욱(한국)이 펼치는 또 하나의 4강전 경기 승자와 이번 WEG 2005 시즌3 우승 자리를 놓고 다투게 됐다.

 
   
  ▲ 이날 워크래프트3 4강전 경기가 펼쳐진 코엑스 내 세중게임월드 (결승전은 중국에서 오는 12월에 열린다)
ⓒ 뉴스타운 정대훈
 
 

[인터뷰] 워크래프트3 부문 결승 진출을 확정지은 한국 김동문 선수

 
   
  ▲ 결승 진출을 확정지은 한국 김동문 선수
ⓒ 뉴스타운 정대훈
 
 

▲ 결승 진출을 축하한다. 경기 관련 소감은?
"지난 시즌2에 준우승을 해서 아쉬웠는데 우승 자리를 놓고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 현재 기분을 이야기 드리면 지난 시즌과 비교해 떨리거나 하는 그런 느낌은 없고 비교적 담담하다. 아무래도 지난 시즌2 결승전 무대에서 한차례 경기 경험을 가졌던 것이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한번 밟은 결승 무대를 다시 밟게 되니까 이번 만큼은 이길 수 있을거라는 확신도 든다. 다음 시즌에 나서더라도 결승에 갈 수 있게 노력할 생각이다."

▲ 결승 경기를 한국 선수인 천정희, 노재욱 중 한 명과 치르게 되어 있는데 어떤 선수와 대결을 하는 것이 편한가?
"천정희, 노재욱 두 명다 특색있고 다른 스타일의 선수이기 때문에 어느 선수가 더 편하다 그런 것은 없다. 누가 올라오든 두 명 중에서 더 강한 사람이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굳이 두 명의 선수를 따지자면 힘싸움 위주의 플레이를 구사하는 천정희가 대비하는 면에서는 편하지만 전력가인 노재욱과도 경기를 하고 싶은 생각도 있다. 결론적으로 누가 상대하기 편하다라는 말은 쉽게 하지 못하겠다."

▲ 언데드vs언데드 경기에서는 어떤 것이 승부처로 작용할지 궁금하다.
"맵마다 좋은 전략이 있기 때문에 서로가 맞춤 전략으로 경기에 나설 것이 분명하다. 준비된 전략의 상성에 의해서 승부가 갈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 오늘 경기에서 3번째 맵인 Maelstrom이 자신이 없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여기서 승리했다.
"상대 선수에게 유리한 맵이다보니 비요른 오드만이 순간 방심했던 것 같다. 방심했던 것을 놓치지 않고 적절하게 공략했고 정찰을 통해 나의 체제를 자세하게 파악하지 않았던 것이 승리할 수 있었던 요인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 오늘 경기에서 승리를 예감할 수 있었던 시점이 있다면?
"3경기에서 상대(비요른 오드만)의 영웅 2명을 잡고 나서 오늘 경기에서 이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어지는 4경기가 개인적으로 자신 있어 하는 맵이었기에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하게 됐다."

 
   
  ▲ 인터뷰 도중에 촬영한 김동문 선수의 이모저모
ⓒ 뉴스타운 정대훈
 
 

▲ 결승 경기를 치르기 위해 또 한번 중국 땅을 밟게 됐는데?
"지난 CKCG 당시에 중국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중국 내에서는 워크래프트3에 대한 인기가 대단한 것을 피부로 느꼈다. 중국 워크래프트3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 어떤 면에서 중극은 극과 극이 존재하는 나라다. 한국사람으로서 봤을때 좋은 부분도 있고 안좋은 부분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한번쯤 다시 가보고 싶은 나라인 것 같다고 생각한다."

▲ 이번 시즌3 경기에서 초반에 부진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초반에 좀 안일하게 전략을 짜서 경기에 임했던 것 같고 연습도 지금보다는 덜 했었던 것 같다. 시즌3 초반에 경기에서 몇차례 지면서 후회를 많이 했었다. 무엇보다 선수가 경기 플레이를 잘 할려면 평소에 연습을 잘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마음을 다잡고 다시 연습에 매진했더니 재경기를 통해 극적으로 8강에 진출했고 4강을 거쳐서 결승까지 올라갈 수 있게 된 원동력으로 작용한 것 같다."

▲ 우승후보였던 장재호(한국)가 이번 시즌3에서 8강 문턱에서 주저앉고 말았는데..
"장재호와 나와의 경기를 준비하면서 잠도 거의 안자면서 준비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데 막상 장재호가 나와 대결할때 포탈 실수를 하면서 패배를 하면서부터 순간적으로 흔들렸던 것 같다. 그 이후 여러차례 재경기를 치르면서 체력이 많이 달리지 않았나 생각한다. 오히려 4강에 오른 노재욱은 장재호의 예상치 못한 부진에 힘을 얻어서 좋은 플레이를 상대적으로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 결승전 경기를 앞두고 임하는 각오 한마디?
"지금까지 내가 경기했던 것을 다시 한번 살펴봤는데 '이 부분에서 운이 따랐다.', '이 부분은 하늘이 도왔다'라는 것을 느낄 때가 많다. 앞으로는 운에 따르는 플레이보다 좀더 준비된 전략을 가지고 실력으로 이기는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중국에서 펼쳐질 결승전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지켜봐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