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음식관광박람회·다푸드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구시, 대구음식관광박람회·다푸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다채로운 맛의 향연 Colorful Daegu Food’ 이라는 주제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엑스코에서 제15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제16회 다푸드를 동시 개최한다.

제15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주제관인 오색오감관을 비롯한 12개의 전시관과 전국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무료시식·체험, 푸드쇼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4일간 진행된다.

메인주제관인 「오색오감관」은 대구시 컬러풀대구 로고의 붉은색, 흰색, 초록색, 노란색, 보라색의 다섯가지 빛깔의 음식들로 구성하며, 각 색깔별 음식의 특징과 우리 몸과 음식의 상관관계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박람회는 예년에 비하여「대구 10味관」, 「대구음식관」, 「외식CEO관」등 대구를 대표하는 전시관이 많이 운영되고 경연대회 분야에 와인과 음식의 콤비네이션이 추가되는 등 경연부분의 세분화가 특징이다.

그 중 대구10미관은 찜갈비, 막창, 뭉티기 등 대구 10味 전문 음식점이, 대구음식관은 안지랑곱창골목, 닭똥집골목 등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골목과 내로라 하는 대구의 대표음식점이, 외식CEO관은  경북대학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오너세프들이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을 선보임으로써 “맛의 고장 대구”에 대한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음식관은 대구에서 맛 볼 수 있는 9개 나라 음식이 소개된다. 여기에는 터키의 케밥, 독일의 도니발, 멕시코의 바스코, 미국의 칠리보이 등 대구의 유명 외국음식점과 한국으로 이주한 필리핀,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의 다문화인들이 참여하여 자국의 음식을 소개한다.

자연식관에는 지역특산물인 연근이 주 재료인「연요리관」, 계절별 ․절기별 떡의 진수를 보여 줄「우리떡관」, 동화사 사찰음식을 소개하는「팔공산 힐링관」을 선보이며,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저염식관」에는 저염식단 전시뿐만 아니라 어린이 건강 식생활 체험교육관을 운영하여 당․나트륨 줄이기와 손씻기 체험교육을 현장에서 받아볼 수 있다.
   
팔도의 쌀 음식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쌀 특별관」을 통하여 쌀 음식의 상품화 가능성과 그동안 알지 못했던 우리 쌀의 화려한 변신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경연대회장에는 전국에서 요리사와 바텐더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대거 참가하여 화려하게 진행되는 LIVE 대회와 각 부문별 음식, 제과제빵, 칵테일 등 수준 높은 참가작이 전시되며 금년에는 와인과 음식매칭 능력을 평가하는 대구음식과 어울리는 와인 소믈리에 부문을 LIVE분야에 추가하고, 제과제빵 분야에 공예 부문을 추가함으로써 경연대회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들이 참가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는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주먹밥 만들기, 동물쿠키 만들기 체험관이 있으며 가족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가족 요리교실’이 있다. 그밖에 수제맥주만들기, 앙금플라워케익 만들기, 홈카페 커피배우기 체험관을 운영하며 참가는 사전신청과 현장신청 모두 가능하다.

박람회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시식행사는 음식한마당 참여업체와 제과협회에서 매일 1천5백명에게 음식과 빵을 무료로 제공하여 보는 즐거움에 먹는 즐거움을 더하여 줄 것이다.

전시장 중앙 무대에서는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푸드쇼가 펼쳐진다. 세계음식관에 참여한 필리핀, 중국, 멕시코, 이탈리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6개국의 전통 및 퓨전 요리법을 소개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저염 요리강좌, 대구음식문화 홍보자원 발굴을 위한 대구음식문화 스토리텔링 대회, 음식점 친절시연대회가 열리며 박람회 마지막날(12일)에는 칵테일 LIVE 경연대회가 진행되어 화려한 칵테일 쇼를 즐길 수 있다.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는 제16회 다푸드 (DAFOOD 2016)는 전국 250개소의 식품업체가 420여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신제품 소개 및 식품산업의 진보를 한 눈에 보여줄 전시장이 운영된다.

올해 다푸드 전시분야는 가공·기능 식품관, 전통·수입 주류관, 급식·포장 기기관, 기능성 식기관, 지자체 특산품관(Local Food관) 등 7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매년 확대되고 있는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 상담회다. 국내 식품 대기업, 중‧대형유통사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들을 모집하여 전시회 참가업체와 중소기업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중소기업 1:1 수출상담회는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여 국내 유수의 중‧대형 유통사(롯데쇼핑, 롯데마트, 대구백화점, GS 홈쇼핑, NS홈쇼핑 등)와 편의점, 리테일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판로 확보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등록 또는 현장구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2개의 전시회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